NO.1: 2018 월드컵 프랑스 포메이션
NO.2: 카타르 월드컵 프랑스 포메이션
강풀,프랑스 월드컵 포메이션천계영 등 작가 250여명 참석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웹툰 작가를 대상으로 개최한 '스토리 크리에이터스 데이(SCD)'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8일 밝혔다.
행사에선 '무빙'의 강풀,'경이로운 소문' 장이,'승리호' 홍작가 등 250여명의 작가가 참석한 가운데 카카오엔터 스토리 사업 전략을 공유했다.카카오엔터는 지방에 거주하는 작가를 위해 오는 12일 부산에서 '스토리 크리에이터스 데이'를 개최할 예정이다.
개회사를 연 박종철 카카오엔터 스토리사업 부문 대표는 스토리 사업 방향성으로 ▲카카오페이지,프랑스 월드컵 포메이션카카오웹툰 양 플랫폼 간 시너지를 위한 오리지널 웹툰 경쟁력 강화 ▲지식재산권(IP)의 글로벌 공급과 2차 창작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 ▲'헬릭스' 인공지능(AI) 적용 확대를 통한 플랫폼 운영 전략 고도화를 꼽았다.
박 대표는 "지난해 4분기 기점으로 성장 추세로 돌아선 카카오엔터 스토리 부문은 올해 IP와 플랫폼,운영 등 조직을 통합하여 추진력을 높이고 있다"며 "다음웹툰 시절부터 오랜 시간 작가들과 함께 만들어온 유수의 콘텐츠를 바탕으로 더 큰 도약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카카오엔터는 오리지널 웹툰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라인업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지난 2일 카카오웹툰 공지를 통해 1차 하반기 라인업으로 노경찬,암현 작가의 '레드스톰2 : 왕의 귀환',골드키위새 작가의 신작 '푸른 눈의 책사',김종훈 작가의 '거인의 꽃',맥퀸스튜디오 '비밀 사이 개정판'‘'롯에게는 다섯 명의 제자가 있다' 용용 작가의 신작 '블랙 헤이즈','킬링스토킹'으로 전 세계 100만 부 단행본 판매고를 올리며 주목받은 쿠기 작가의 신작 '웰컴 투 언데드파크' 등 작품들을 대거 발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