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ertel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해남은 7월 1시간 최다 강수량 최고 극값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내려 전남 서남부 지역에 주택 침수 등 시설물 피해가 잇달았다.
16일 광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전날 오후 5시부터 이날 오전 7시까지 누적 강수량은 진도 의신 168.5㎜,suertel완도 보길도 157㎜,해남 땅끝 127.5㎜,고흥 도화 115.5㎜ 등이다.
새벽 시간대 한때 1시간 강수량은 진도 의신 103.5㎜,suertel고흥 도화 85.5㎜,해남 78.1㎜ 등을 기록했다.
해남은 7월 1시간 최다 강수량 최고 극값을 새로 쓰기도 했다.
나머지 지점 시간당 강수량은 공식 기록으로 인정되지 않는 자동기상관측장비(AWS)에 의해 측정됐다.
짧은 시간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지면서 해남,완도,진도 등 전남 서남부지역에서 오전 6시 기준 주택 등 시설물 침수,토사 흘러내림,suertel나무 쓰러짐 등으로 소방 당국의 안전조치가 총 97건 이뤄졌다.
완도군 완도읍에서는 한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 흙탕물이 밀려들어 차량 10여 대가 침수됐다.
해남군 송지면에서는 농경지 경사로 토사가 주택 안으로 쏟아져 들어와 주민이 가까운 행정복지센터로 대피했고,전통시장 일대 도로가 빗물에 잠겼다.
진도읍 고금면에서는 굴착기 1대가 하천으로 추락해 소방구조대가 실종자가 있는지 주변을 수색했다.
밤사이 전남지역 폭우로 인한 인명 피해는 지금까지 확인되지 않았다.
산사태 등으로 인한 안전사고가 우려돼 주민 57명이 임시로 대피,일부는 귀가했다.
기상 특보는 오전 7시 현재 완도에 호우경보가,고흥·여수·거문도·초도에 호우주의보가 발효 중이다.
비는 낮부터 저녁 사이 광주와 전남 북부까지 확대되겠다.
예상 강수량은 광주와 전남 내륙 30∼80㎜,suertel전남 남해안 100㎜ 이상이다.
기상청 관계자는 "매우 강하고 많은 비로 인해 피해가 우려되니 안전과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suertel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suertel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넥스트 5G에서는 미래 교통수단인 도심항공교통(UAM)을 위한 항공 통신망 구축 기술과 양자암호, 전력절감 등 미래 네트워크 기술을 소개한다.
suertel,/사진=뉴시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금리 인하 전망에 힘입어 코스피가 2750선을 돌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