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틀 드립
옛 성동구치소 개발과 맞춰 지역활성화 촉진 기대 오금지구 위치도서울 송파구는 옛 성동구치소 개발과 발맞춰 오금역 사거리를 중심으로 가락동 161번지 일대에 대한 신규 지구단위계획구역 지정 및 계획을 수립했다고 4일 밝혔다.
송파구는 지난달 13일 오금지구중심 지구단위계획을 결정 고시하며 오금역 일대 14만㎡를 지구단위계획구역으로 신규 지정했다.옛 성동구치소 개발과의 연계를 통해 효율적인 토지이용이 가능하도록 공동개발을 유도하고,틀 드립오금역세권 주변 개발로 지역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중대로와 오금로 간선도로변은 협소한 필지 규모 등의 개발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용도지역 상향가능지로 지정했다.이에 따라 공동개발 시 용도지역 상향(제3종일반주거지역→준주거지역)이 가능해졌다.
송파구는 이를 통해 지하철 3·5호선 오금역 일대에서 블록 단위로 공동개발을 진행할 때 용적률 400%,틀 드립20층 내외의 건물을 지을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틀 드립
:com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틀 드립,지정학 불안에 美中 갈등 겹쳐UBS "원자재지수 10% 더 뛸것"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