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덕수고등학교 폐교
아파트처럼 원격으로 제어···보안 기능도 강화
[서울경제]
GS건설(006360)의 모듈러 주택 전문 자회사 자이가이스트는 경동나비엔(009450)과 협약을 통해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본격 도입한다고 4일 밝혔다.
모듈러 주택에 경동나비엔의 IoT 기술을 적용,덕수고등학교 폐교스마트폰을 통해 원격으로 보일러,덕수고등학교 폐교환기 청정기,덕수고등학교 폐교일괄 소등 스위치 등을 제어할 수 있게 된다.특히 동절기에는 네트워크 스위치를 통해 열선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어 상수관 동파 위험을 방지할 수 있다.
보안 기능도 강화된다.집안에 설치된 침입 감지 센서를 통해 불법 침입이 감지되면 스마트폰으로 알려주고,덕수고등학교 폐교폐쇄회로(CC)TV 카메라로 확인이 가능하다.
회사 측은 "전원주택 건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잠재 고객들도 원거리에 위치한 주택의 관리 문제로 세컨드 홈 마련을 주저하고 있다"며 "이번 모듈러 주택에 도입될 IoT 기술을 통해 이러한 불안이 상당 부분 해소돼 세컨드 홈 수요의 증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자이가이스트는 '경동나비엔 홈 IoT 패키지'를 세컨드 홈 수요를 겨냥해 개발한 상품‘RM(리얼 모듈러)’에 먼저 적용할 예정이며,덕수고등학교 폐교7월 RM 계약자에 한해 무상 설치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남경호 자이가이스트 대표는 "다양한 스마트 홈 기술을 지속적으로 적용해 모듈러 단독주택 사용자도 아파트와 같은 편의를 누리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덕수고등학교 폐교
:상원 지도부가 협상을 거쳐 마련한 합의안이 사실상 좌초되면서 오는 11월 미 대선 최대 쟁점인 이민 문제를 놓고 조 바이든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대립이 한층 격화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덕수고등학교 폐교,메가MGC커피는 축구 대표팀의 주장 손흥민 선수가 모델을 맡고 있는 브랜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