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 플라이어 - fc코페르 - krslotID=2024-12-05%2Fvordyl.html
NO.1: 비트 플라이어
NO.2: 비트 플라이어 가입
NO.3: 비트 플라이어 도지
NO.4: 비트 플라이어 도지 코인
NO.5: 비트 플라이어 거래소
NO.6: 비트 플라이어 수수료
NO.7: 일본 비트플라이어
한은 '6월 지역경제보고서'
수도권·대경·동남권 '보합'
강원·충청·호남·제주권 '소폭 개선' 권역별 경기(자료제공=한국은행)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남주현 기자 = 우리나라의 올해 2분기 지역경제는 전체적으로 지난 1분기 수준을 보였다.반도체와 자동차 및 부품,디스플레이가 개선됐지만,석유정제와 철강 등이 부진하면서 강원권과 충청권,호남권,제주권은 소폭 개선됐고,수도권과 대경권,비트 플라이어동남권은 보합세를 보였다.한국은행은 향후 지역 경제는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수출 증가와 숙박 및 음식점업 활황으로 소폭 개선될 것으로 내다봤다.
24일 한국은행이 발간한 '6월 지역경제보고서'에 따르면 지역경제는 전 분기 수준을 유지했다.7개 권역별로는 강원권과 충청권,호남권,제주권은 소폭 개선된 반면,비트 플라이어수도권과 대경권,동남권 등은 보합을 보였다.
지역경제보고서는 올해 2분기 중 15개 지역본부가 실시한 업체 모니터링 결과 및 입수 가능한 통계 등을 토대로 작성됐다.
수도권 개선→보합…반도체·자동차 수출 개선
권역별로 수도권은 개선에서 보합으로 부진했다.대경권과 동남권도 개선에서 보합으로 악화됐다.반면,강원권은 소폭 개선세를 유지했다.
수출은 조선,철강이 감소했지만 반도체,자동차의 증가에 힘입어 소폭 개선했다.동남권이 개선된 가운데 수도권과 충청권,호남권,대경권,강원권 등은 소폭 개선됐다.제주권은 보합을 보였다.
제조업 생산은 글로벌 AI(인공지능) 서비스 확산에 따른 반도체 수요 증가,SUV 및 친환경차 생산 호조의 영향으로 지난 분기에 비해 소폭 증가했다.서비스업 생산은 화물 물동량이 증가했지만,민간소비 증가세가 둔화하면서 전분기 수준이 지속됐다.
민간 수요는 재화 소비가 감소하고,서비스 소비가 전분기 수준을 나타내면서 보합 수준 유지했다.설비투자는 반도체 감소에 자동차 증가에 보합세 시현했다.건설투자는 착공 면적 및 SOC 예산 집행 규모가 지역별로 엇갈리면서 전반적으로 보합세를 보였다.
제조업 개선세…향후 지역경제 소폭 개선
한은은 향후 지역경제가 2분기에 비해 소폭 개선될 것으로 예상했다.제조업 생산은 소폭 증가하고,서비스업 생산은 보합을 보일 것으로 내다봤다.특히 향후 수출은 반도체 수출이 증가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디스플레이 수출이 개선되면서 소폭 증가할 것으로 전망됐다.
제조업 생산은 향후에도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등 IT 수출을 중심으로 소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됐다.서비스업은 향후 도소매업과 숙박·음식점업이 증가 전환하지만,부동산업 감소세가 이어지면서 전분기 수준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됐다.
향후 민간소비는 고금리 지속에도 물가상승률 둔화에 따른 가계 실질소득 개선에 보합이 예상됐다.설비투자는 자동차가 증가세를 보이고,반도체도 증가 전환하면서 소폭 증가할 전망이다.건설투자는 고금리 및 미분양주택 누증의 영향으로 민간부문을 중심으로 소폭 감소가 예상됐다.
이 과장은 "향후 제조업 생산은 철강이 감소세를 이어가고 자동차 및 부품이 보합세를 보지만,반도체와 디스플레이가 소폭 증가하고,서비스업은 도소매업과 숙박·음식점업의 증가 전환에도 불구하고 부동산업이 감소세를 이어가면서 보합 수준에 머물 전망"이라고 말했다.
The 100% privacy-safe noise & occupancy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