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중국 축구 국가대표팀 대 시리아 축구 국가대표팀 라인업
대통령 직속 '반도체산업경쟁력강화특별위원회' 설치.규제완화·지원 강화고동진 국회의원(국민의힘,서울 강남구병)이 19일 대통령 직속으로 '반도체산업경쟁력강화특별위원회'를 설치해 반도체산업 경쟁력을 강화하자는 특별법안을 국회에 제출했다.
그동안 반도체 시장은 지적재산권과 설계 팹리스 분야의 경우 미국,소재·부품·장비의 경우 일본,위탁생산 파운드리의 경우는 한국과 대만이 역할을 담당하는 글로벌 분업 구조로 이뤄져 왔다.
그러나 최근 세계 각국이 천문학적인 보조금을 퍼붓는 반도체 패권전쟁에 뛰어들면서,우리나라 반도체 산업의 위상에 대한 우려가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이에 고동진 의원은 이날 반도체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국가 차원의 전략 수립과 시행이 가능한 '반도체산업 경쟁력 강화 특별법안'을 대표발의했다.
해당 법안은 대통령 직속으로‘반도체산업경쟁력강화특별위원회’를 설치해,▲반도체산업 관계 규제 일원화 ▲신속 인허가 패스트트랙 도입 ▲정부 책임의 전력 및 수력 인프라 신속 구축 지원 ▲5년 단위의 법정‘반도체산업 경쟁력 강화 계획’의 수립 ▲반도체클러스터 지정 및 육성시책 시행,생산시설 등 인프라에 대한 보조금 지원 등을 심의 및 이행하도록 하는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가 반도체클러스터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전력·용수 등 공급을 위한 산업기반시설을 선제적으로 신속히 직접 설치하는 동시에,중국 축구 국가대표팀 대 시리아 축구 국가대표팀 라인업그에 따른 비용은 국가와 지방자치단체가 부담하도록 했다.
또한 정부로 하여금 원활한 전력 수급을 위해 반도체산업에 대한 국가 전력망 설치 및 확충에 관한 사항을‘전력수급기본계획’에 의무적으로 반영하도록 했다.
이외에도 ▲정부가 반도체 설계 및 연구개발 등 국내외 인력을 유치 및 양성하도록 하고 ▲반도체산업의 발전에 필요한 연구개발 및 지원사업 등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국가반도체산업진흥센터’와‘반도체산업특별회계’를 설치하도록 하는 내용도 담겼다.
세제지원의 경우,반도체산업의 연구개발 및 인력개발을 위한 비용과 사업화 및 연구개발 시설·장비에 대한 투자비용을 사업소득세 또는 법인세에서 일몰 기간 없이 공제하도록 규정했다.
고동진 의원은 "반도체산업은 국가 경제의 핵심동력 역할을 넘어,중국 축구 국가대표팀 대 시리아 축구 국가대표팀 라인업국가 안보와도 직결된 핵심 전략자산"이라며 "전 세계는 개별기업 단위를 넘어 범정부·범국가 차원에서 생존 경쟁을 벌이고 있는 반면,우리는 정부와 국회의 역할이 매우 부족한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고 의원은 이어 “반도체산업은 무엇보다 속도와 타이밍이 중요하다”며 “대기업,중견기업,중·소기업 구분하지 않고,정부까지‘원팀’이 되어서 나라의 운명을 건 반도체 전쟁의 총력전에 나서야 할 시기”라고 강조했다.
또한 고 의원은 “이 특별법안을 통해 우리나라가 반도체 주권을 확립하고,나아가 경제 강국으로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번 정기국회에서 최우선으로 처리될 수 있도록 야당의 전향적인 협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고 의원은 '갤럭시 신화'로 잘 알려진 삼성전자 사장을 역임한 경제인 출신으로,최근 국민의힘 AI·반도체 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선임된 바 있다.
중국 축구 국가대표팀 대 시리아 축구 국가대표팀 라인업
:중국의 제조업 경기 회복이 여전히 더디게 진행되고 있음을 나타냈다.
중국 축구 국가대표팀 대 시리아 축구 국가대표팀 라인업,  고강도 비용 절감 노력이 없다면, KF-21 양산 계획과 예산 편성에도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