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도박 콜
NO.2: 도박 콜센터
NO.3: 도박 중독 콜센터
NO.4: 도박 용어 콜
"150유로 미만도 관세 똑같이 부과" 제안
작년 EU 무관세 수입 물품 23억개 달해
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유럽연합(EU)이 중국산 저가 상품에 대한 관세 부과를 추진한다.최근 EU 내에서 몸집을 불리고 있는 중국 e커머스 플랫폼 '알·테·쉬'(알리익스프레스·테무·쉬인)을 겨냥한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3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파이낸셜타임스(FT)는 소식통을 인용해 EU 집행위원회가 이달 말 이같은 방안을 제안할 것이라고 보도했다.역외 지역에서 EU 소비자에게 물건을 판매할 때 현재는 150유로(약 22만원) 미만이면 관세를 면제받을 수 있다.이 규정을 폐지하고 일반 상품과 마찬가지로 관세를 부과하겠다는 계획이다.
집행위 관계자는 FT에 "알리익스프레스·테무·쉬인이 주요 타깃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중국의 운송비 보조금 정책에 힘입어 EU에 저가 공세를 펼치는 이들 소매업체를 제지하려는 취지로 보인다.미국 e커머스 아마존은 유럽 판매자를 거쳐 물건을 판매하고 있어 대상에서 제외됐다.
집행위에 따르면 작년 EU 회원국에 무관세로 수입된 150유로 미만 물품은 23억개에 달한다.전자상거래를 통한 무관세 물품 수입은 4월에 35만개를 돌파하며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넘게 증가했다.가구당 한 달에 두 개씩 구매한 꼴이다.집행위는 "전자상거래의 엄청난 양이 세관의 한계를 시험하고 있다"며 비판했다.
한편 EU는 관세 폐지 제안이 "새로운 뉴스가 아니다"는 입장이다.작년 5월 집행위가 제안한 관세 개혁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 한도 폐지를 이미 논의해 왔다는 것이다.그러나 FT는 소식통을 인용해 최근 중국산 저가 수입품이 급증함에 따라 논의의 속도는 한층 빨라질 수 있다고 전했다.
도박 중독 콜센터
:공천하자는 사람도 없다"며 "다만 문제가 있는 사람을 배제하려면 절차대로 해야 민주주의"라고 지적했다.
도박 콜,검찰 관계자는 이 같은 '노조 와해' 관련 판례 법리를 모두 분석했으며, 이를 토대로 황 대표 등에 대한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