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로또 812회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제주지원,812회 로또주요 관광지 등 단속
스페인산 삼겹살 제주산으로 거짓 표시 등 12곳 적발
[서울경제]
휴가철을 맞아 관광객이 몰리는 제주에서‘비계 삼겹살’논란에 이어 수입산이나 타지역의 돼지고기를 제주산으로 거짓 표시해 판매한 음식점들이 적발됐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제주지원은 도내 주요 관광지와 유명 음식점,812회 로또축산물 유통업체를 대상으로 지난달 22일부터 이달 9일까지 농식품 부정 유통 일제 단속을 실시한 결과 위반 업체 12곳(품목 14건)을 적발했다고 14일 밝혔다.
주요 위반 사례를 보면 A 음식점은 미국산 '목전지' 부위와 스페인산 삼겹살을 조리·판매하면서 돼지고기 원산지를 제주산으로 거짓 표시했다.A 음식점의 원산지 거짓 표시 위반 물량은 1239.71㎏,위반 금액은 4016만원에 달한다.이 곳은 구이용 돼지고기는 제주산으로 썼지만 수욕,812회 로또제육볶음,두부김치 등에 미국산이나 스페인산 돼지고기를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다.B 음식점은 다른 시도산 돼지고기를 제주산으로 거짓 표시해 조리·판매한 것으로 조사됐다.위반 물량은 3856㎏,금액은 3817만원이다.
농산물품질관리원 제주지원은 이 2개 음식점을 비롯해 돼지고기 원산지를 거짓 표시한 업체 4곳에 대해 수사가 진행되고 있다고 전했다.원산지를 표시하지 않거나 표시 방법을 위반한 업체,축산물이력제를 거짓 표시한 유통업체 등 8곳에 대해서는 모두 3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됐다.위반 품목별로 보면 돼지고기 10건(71.4%),812회 로또쇠고기 3건(21.4%),닭고기 1건(7.1%)이다.
농산물품질관리원 제주지원 관계자는 "제주 축산물의 부정 유통 방지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해서 원산지를 관리할 계획"이라며 "농축산물의 원산지 표시가 없거나 원산지 표시 위반이 의심되면 신고해 달라"고 말했다.이어 "곧 추석 명절이 다가오는데 지역 특산품 및 제사용품에 대한 원산지 표시 점검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올 들어 제주에서는 특산물인 돼지고기와 관련된 잡음이 끊이질 않고 있다.최근 제주도 유명 고깃집을 방문한 관광객이 비계 투성이의 삼겹살 사진을 SNS에 올려 논란이 일자,812회 로또도는 삼겹살 품질 관리 매뉴얼을 도내 식당에 배포하는 등 제도 개선에 나서기도 했다.
로또 812회
:연구진은 더 많은 환자를 대상으로 치료를 테스트하고, 현재 복잡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세포 변환 과정을 단순화해야 한다는 과제를 안고 있다.
812회 로또,100회를 눈 앞에 둔 시점, 글로벌 축제로 거듭나도록 그에 걸맞는 콘텐츠와 인프라를 마련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