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벗츠 유튜브 프리미엄 디시
NO.2: 벗츠 유튜브 뮤직
<출연 : 이민재 연합인포맥스 기자>
[앵커]
세계 증시는 빠르게!우리 증시는 폭넓게!3분 증십니다.
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와 함께합니다.
먼저 간밤 미국 증시 상황부터 정리해주시죠.
[기자]
지난밤엔 뉴욕증시 3대 지수가 모두 소폭 오르면서 강보합세를 나타냈습니다.
종가를 살펴보면 우량주를 모아놓은 다우지수가 0.09% 오른 39,164.06포인트를 나타냈고요.
대형주 중심의 S&P500지수가 0.09% 상승한 5,벗츠 유튜브482.87포인트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기술주 위주의 나스닥지수도 0.30% 상승한 17,858.68포인트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앵커]
간밤 강세 분위기엔 경제지표 영향이 있었다고요?
[기자]
미국 경제성장률은 속보치,벗츠 유튜브잠정치,벗츠 유튜브확정치 세 번 발표하는데 이번에 확정치가 나왔습니다.
상무부가 발표한 자료를 보면,올해 1분기 GDP 상승률 확정치가 1.4%로 집계됐는데,앞서 발표됐던 잠정치 1.3%를 0.1%p 웃돌았습니다.
하지만 두 달 전 속보치 1.6%보단 낮았고,시장 예상에도 부합하면서 완만한 수준이었다는 평갑니다.
이렇게 경기 침체를 우려할 정도는 아니면서 어느 정도 경기가 식은 모습은 연방준비제도의 통화정책 전환에 부합하는 환경으로 꼽힙니다.
[앵커]
종목별로 보면 주로 반도체주들이 약세를 보였다고요?
[기자]
마이크론이 간밤 정규장에서도 7% 넘게 급락하면서 최근 2년 내 가장 높은 수준의 낙폭을 기록했습니다.
전날 장 마감 후 발표한 실적 전망치가 기대에 못 미친 여팝니다.
마이크론이 하락하면서 덩달아 엔비디아도 2% 가까이 내렸습니다.
최근 엔비디아가 급락과 급반등을 반복하면서,투자자들 사이에선 가격 고점에 대한 의구심이 커진 분위깁니다.
반면에 엔비디아를 제외한 대형 기술주는 모두 올랐습니다.
특히 아마존이 전날 처음으로 시가총액 2조달러를 돌파했는데,간밤에도 2% 넘는 상승세를 이어가면서 눈에 띄었습니다.
[앵커]
나스닥시장에 입성한 네이버웹툰은 성공적인 데뷔전을 치렀다고요?
[기자]
네이버웹툰의 모기업인 웹툰 엔터테인먼트가 뉴욕증시에 상장됐습니다.
거래 첫날 10% 가까이 급등하면서 흥행에 성공했다는 평갑니다.
간밤 종목코드 'WBTN'을 받고 출발해,벗츠 유튜브거래 시작 직후엔 주가가 최고 14%까지 치솟았고요.
최종적으론 공모가보다 9.52% 높은 23달러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웹툰 엔터테인먼트는 희망 최고가격인 주당 21달러에 공모가격이 결정돼,현지 기관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미리 확인했었습니다.
웹툰 엔터테인먼트는 이번 상장으로 공모가 기준 3억1천500만 달러,우리 돈 약 4천400억원을 조달할 것으로 전망되고요.
첫 거래일 종가인 주당 23달러를 적용한 기업가치는 약 29억달러,한화로 약 4조원에 달할 것으로 추산됩니다.
네이버웹툰은 이번 상장을 통해 월트 디즈니와 같은 글로벌 IP 콘텐츠 기업으로 발돋움한다는 계획입니다.
최근 10년간 '스위트홈','지금 우리 학교는'을 포함해 100개 이상의 웹툰 IP를 영상 콘텐츠로 제작한 바 있습니다.
[앵커]
세계 증시에 이어서 국내 증시도 살펴보겠습니다.
어제 코스피 시장 상황,어땠습니까?
[기자]
어제는 코스피 시장이 소폭 약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연속 강세를 보인 지 이틀 만에 약보합세로 돌아선 건데요.
지수 종가는 0.29% 내린 2,784.06포인트로 최종 집계됐습니다.
외국인이 5천억원,개인이 2천억원 넘게 사들였는데,기관이 홀로 7천억원 넘게 팔면서 가격에 하방 압력을 가했습니다.
[앵커]
특히 반도체 종목 약세가 두드러졌다고요?
[기자]
미국 마이크론의 실적 전망치가 시장 기대에 못 미치면서 시간 외 거래에서 8%가량 급락했는데,벗츠 유튜브결국 국내 반도체주에도 악재로 작용했습니다.
한미반도체가 3%대로 낙폭이 컸고,SK하이닉스도 0.21% 하락해서 장을 마쳤습니다.
그나마 삼성전자가 0.37% 소폭 오르면서 코스피가 더 떨어지지 못하게 방어했다는 평갑니다.
외국인도 어제 전체 순매수액의 80% 가까운 수준을 삼성전자 주식을 사들이는 데 썼습니다.
[앵커]
끝으로 오늘 코스피 전망도 짚어주시죠.
[기자]
우선 우리 시간으로 오전 10시에 열리는 미국 대선후보 TV 토론회를 주목하면서 관망하는 분위기가 나타날 걸로 보입니다.
또 우리 시간으로 밤늦은 시간엔 미국 5월 개인소비지출 물가지표가 나오는 만큼 장 후반엔 경계감이 더 커질 걸로 예상됩니다.
연준이 통화정책 결정에 주로 참고하는 물가지푠데,벗츠 유튜브물가지수가 완만하게 나오면 금리 인하 기대감이 더 커질 수 있습니다.
[앵커]
오늘 3분증시,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와 함께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