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로또 번호뽑기

kbs경남 뉴스 - 월드컵 징크스

NO.1: kbs경남 뉴스

다양성 및 포용성·AI 윤리 등
인권 관련 방침 한 곳에 통합
인권 침해 방지·체계적 대응 기대·LG전자가 인권 관련 방침을 통합하고 적용 대상을 확대한다.

LG전자 [이미지출처=연합뉴스]
LG전자 [이미지출처=연합뉴스]

30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지난 28일 자사 홈페이지에 새롭게 제정한 '인권 원칙'을 발표했다.그간 여러 곳으로 흩어져 있던 인권 관련 방침을 한데 모으고 대상을 직원,협력사뿐 아니라 지역사회,고객,kbs경남 뉴스정부,투자자까지 포함했다.

LG전자 인권 원칙은 기업에 인권 존중 책임이 있음을 인지하고 관련 국제기준을 존중하는 의미로 다양한 사내 인권 방침을 통합,최초로 제정됐다.LG전자는 '유엔 기업과 인권 이행원칙'(UNGPs)에 따라 자가 점검,kbs경남 뉴스제3자 점검 및 현장 심사,kbs경남 뉴스고충 처리 접수,이해관계자 소통 등을 고려한 인권 영향 평가를 통해 주요 인권 영향 영역을 선정하고 이를 인권 원칙에 구체적으로 명시했다.차별 및 괴롭힘 금지,강제노동 금지,아동노동 금지,근로 시간,kbs경남 뉴스임금과 복리후생,kbs경남 뉴스다양성 및 포용성,kbs경남 뉴스인공지능(AI) 윤리 등이다.

LG전자는 원칙 제정을 계기로 이해관계자의 인권 침해 가능성을 사전에 파악해 방지하고 이미 발생한 영향에 대해 보다 체계적인 대응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지난 4월 '유럽연합(EU) 기업 지속가능성 실사 지침'이 EU 의회 본회의를 통과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인권 경영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기업들도 이를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하고 세계 시장에서도 인권 관련 이슈와 관련해 기민하게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LG전자는 '2023-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활동의 비전과 '모두의 더 나은 삶'(Better Life for All)을 실현하기 위한 6대 전략 과제의 분야별 성과 및 달성 전략도 공개했다.

kbs경남 뉴스

:사진은 기사의 특정 내용과 관련 없음.

kbs경남 뉴스, 악취가 진동 많이 하고 폐플라스틱도 사용한 경우도 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