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카자흐스탄 덴마크
NO.2: 덴마크 대 카자흐스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UBS 왕 타오 이코노미스트는 보고서에서 트럼프가 중국산 수입품에 고율 관세를 부과할 경우 이듬해 중국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은 2.5% 포인트 깎일 것으로 봤습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올해 초 중국산 수입품에 대해 60%의 고정 관세를 부과해 중국산 제품의 미국 시장 접근을 막겠다는 대중 강경정책을 예고한 바 있습니다.
중국의 2023년 성장률은 5.2%였으며,카자흐스탄 덴마크올해는 5%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보고서는 미국의 관세 부과 후 중국이 일부 상품을 제3국을 통해 우회 수출하고 보복관세는 부과하지 않으며,카자흐스탄 덴마크제3국들은 미국의 고율 관세 부과에 동참하지 않는 것을 전제로 했습니다.
UBS 연구진은 이 같은 성장률 하락의 절반은 수출 감소에서 비롯되며 나머지는 소비와 투자에 대한 타격 때문에 나타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보고서는 “시간이 지나면서 중국이 다른 국가를 통해 우회 수출을 하고 생산도 제3국에서 하도록 하면 미국의 관세 인상 영향을 줄일 수 있겠지만 이 경우 제3국들도 중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를 인상할 가능성이 있다”고 내다봤습니다.
수출은 중국의 주요 성장동력입니다.순수출은 지금까지 중국 성장률의 14%를 차지하며 지난달에는 무역 흑자가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이런 이유로 중국의 무역 상대국들은 불만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보고서는 중국 정부가 급격한 관세 인상의 영향을 완화하기 위해 재정 부양책을 내놓고 통화정책을 완화할 수 있으며,카자흐스탄 덴마크이런 자금조달을 위해 특별 국채를 발행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카자흐스탄 덴마크채널 추가
▷ 네이버,카자흐스탄 덴마크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카자흐스탄 덴마크
:올해 초 일부 유튜버 등이 코인 투자를 홍보하고 거래 차익을 남긴 뒤 잠적하는 사건 등이 논란이 되면서 오킹도 위너즈코인 발행사 위너스로 재직하며 거액을 투자했다는 사실이 알려져 비판을 받았다.
카자흐스탄 덴마크,서울뿐 아니라 인천·강원·제주 등 전국 각지에서도 전공의 집단 사직으로 환자들의 불편함이 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