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카타르 월드컵 폰트
청문회에서는 세수 부족 상황 속 세정을 이끌 국세청장의 수장으로서 강 후보자의 자질을 두고 검증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야당은 이와 함께 강 후보자 처가 논란을 집중 추궁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강 후보자 처가가 연 매출 8천억원대 기업을 운영함에 따라,카타르 월드컵 폰트국세청이 청장의 처가 기업을 상대로 세무조사를 제대로 할 수 있겠느냐는 이해충돌 논란 등입니다.
강 후보자가 납세 관련 부서에 재직하던 당시 후보자의 장인과 처남이 모범납세자로 선정돼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과 처가 기업이 충남 당진시로부터 건축법 위반 혐의로 고발당했다는 논란 등도 쟁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강 후보자의 역사 인식과 관련한 야당의 공세도 거셀 것으로 보입니다.
강 후보자가 1995년 제출한 석사학위 논문에서 '5·18민주화운동'을 '광주사태'로 폄훼하고 전두환 신군부의 군사쿠데타를 '12·12거사'로 미화했다는 게 야당의 주장입니다.
강 후보자는 기재위 소속 의원실에 보낸 서면답변에서 "당시 참고문헌과 언론 기사에 사용됐던 표현을 그대로 인용한 것으로 인용 표시가 미흡했고 그런 점이 많이 아쉽다"고 해명했습니다.
반면 국민의힘은 상속세,카타르 월드컵 폰트금융투자세,카타르 월드컵 폰트종합부동산세 등 세제 개편 관련 후보자의 견해 등 정책 질의에 초점을 맞출 전망입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카타르 월드컵 폰트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카타르 월드컵 폰트채널 추가
▷ 네이버,카타르 월드컵 폰트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카타르 월드컵 폰트
:A군은 이틀 전인 18일 오후 9시께 아르바이트를 마친 다음 도보로 30분 거리에 있는 집으로 가다가 모 아파트 단지 자전거 보관대에 잠금 장치 없이 세워져 있던 자전거 한 대를 타고 갔다.
카타르 월드컵 폰트,루스벨트 대학병원에서 이날 퇴원해 브라티슬라바에 있는 자기 아파트로 갔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