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니코 윌리엄스 통계
이상호 전 CAIO 프로덕트 오너·김병학 카카오브레인 대표 펑션오너 선임카카오가 카카오브레인 인력을 품은 인공지능(AI) 전담 조직 '카나나'를 신설한다.이를 위해 이달 1일 카카오브레인 임직원들은 카카오에 합류했다.
11일 카카오에 따르면 AI 조직은 ▲AI 서비스 중심의 조직 '카나나엑스' ▲AI 모델 개발 중심 조직 '카나나 알파'로 구성되며,니코 윌리암스 통계두 조직은 한 팀처럼 일하며 시너지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기존 최고AI책임자(CAIO) 직책은 폐지되며,니코 윌리암스 통계프로덕트오너(PO)와 펑션오너(FO)로 직책이 변경된다.이상호 전 CAIO가 AI 서비스를 이끄는 PO,니코 윌리암스 통계AI 모델 개발 조직을 이끄는 FO는 김병학 카카오브레인 각자대표가 맡는다.
카카오 관계자는 "기존 CAIO 직책이 둘로 재편됐다"며 "카나나 엑스와 카나나 알파는 원팀처럼 일하며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정신아 카카오 대표는 지난달 17일 발표한 주주서한에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또 하나의 축은 AI"라며 "5월 2일 카카오 이사회는 카카오브레인의 사업 양수도를 승인했다.6월 카카오브레인이 개발한 대규모 언어모델(LLM)과 핵심 인력들이 카카오에 합류하게 된다.이를 바탕으로 사용자 중심의 AI 서비스에 집중하려 한다"고 밝힌 바 있다.
니코 윌리엄스 통계
:이강덕 포항시장은 “기피 시설로 인식되는 생활 필수시설의 선진사례에서 기술에 대한 신뢰로 주민의 반대 없이 지역관광 자원화를 이룬 모습을 봤다”며 “포항시가 추진하고 있는 추모공원, 에코빌리지, 그린바이오파크도 시민 삶의 질을 높이고 도시 이미지를 변화시킬 수 있는 모범사례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니코 윌리암스 통계,전기차 보조금은 중앙정부가 국고 보조금 기준과 금액을 확정한 뒤 지자체가 사업 공고를 내 보조금 접수를 받는 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