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로나 대 알라베스 순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TIGER 미국나스닥100+15%프리미엄초단기
옵션 매도 비중 10% 이하,90%는 지수 상승 참여
국내 최초‘초단기 옵션 타겟프리미엄 전략’도입
미래에셋운용은 24일 서울 중구 미래에셋센터원빌딩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TIGER 미국나스닥100+15%프리미엄초단기’의 상장(25일)을 예고했다.
이 상품은 기술주 중심으로 구성된 미국 대표지수 나스닥100에 투자하면서 연 15%의 분배수익률을 목표로 하는 월분배형이다.미래에셋운용이 선보이는 7번째 커버드콜 ETF이다.'TIGER'는 5월 말 기준 2조9356억원 규모인 국내 커버드콜 ETF 가운데 약 73%를 차지하고 있다.
미래에셋운용 이경준 전략ETF운용본부장은 "주가 상승이 제한되고,지로나 대 알라베스 순위원금이 줄어든다는 기존의 평가를 뒤집는 대안"이라고 전했다.구체적으로‘초단기(Daily) 옵션’방식을 통해 옵션 매도 비중을 10% 이하로 축소하고,90% 내외는 추종지수 상승에 참여하도록 설계됐다.
월이나 주 단위가 아닌,하루 단위의 옵션 매도를 통해서다.지난달 상장한‘TIGER 미국S&P500+10%프리미엄초단기’에 이어‘초단기 옵션 타겟프리미엄’전략을 적용했다.
이 본부장은 “초단기 옵션과 매도 비중 최소화를 통해 주가 상승시 따라가지 못하고 하락시엔 똑같이 내리는 손익 비대칭성 한계를 보완했다”며 “안정적 배당을 위해 국내 최초로 타깃프리미엄 전략을 활용했다”고 말했다.
‘커버드콜’기법은 기본적으로 현물주식·채권을 보유하는 동시에 해당 자산을 미리 약정한 가격에 살 수 있는 콜옵션(매수청구권)을 거래상대에게 매도한다.편입주식에서 나오는 배당에 이 같은 콜옵션 프리미엄을 팔아 확보한 돈까지 재원이 되기 때문에 일반 배당형에 비해 분배금이 크다.
문제는 옵션 매도 비중을 지나치게 높게 정한 경우 ETF 자체의 장기 성장에 족쇄가 걸린다는 점이다.기초자산의 가격이 떨어졌을 때 콜옵션을 모두 팔아버리면 반등장이 찾아왔을 때 행사할 옵션이 더 이상 없어 상승세를 제대로 쫓아가지 못하기 때문이다.이번에 내놓은 상품은 이 같은 한계를 극복했다는 설명이다.
주식 포트폴리오와 옵션 기초자산도 합치시켰다.양자가 불일치하면 시장 리스크 발생시 옵션 매도 프리미엄이 주식 하락분을 충분히 상쇄하지 못하고,옵션의 예상치 못한 가격 변동으로 인한 손실이 우려된다.
이 본부장은 “베이비부머 세대가 은퇴함에 따라 투자자들은 적립식 투자를 넘어 자동 인출에 관심을 갖게 됐다”며 “주식과 옵션 기초자산 매칭으로 예측 가능성을 높여 장기투자에 적합하도록 구성했다”고 전했다.
합성형이 아니라 실물형으로 구성한 점도 특징이다.덕분에 증권사 등 거래상대방과 스와프로 인해 발생하는 비용을 줄였다.실제 총보수는 0.25%로,지로나 대 알라베스 순위월배당 ETF 가운데 낮은 수준이다.
지로나 대 알라베스 순위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지로나 대 알라베스 순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이른바 '검사의 객관 의무'가 국정농단 수사에서 철저히 지켜졌는지를 돌아볼 필요가 있다는 얘기다.
지로나 대 알라베스 순위,그러나 최종적으로 개인정보위는 AI 안정성 정상회의에 참여하지 않으며, 같은 시기 열릴 것으로 추정되는 AI 글로벌 포럼 참가도 불분명한 상태로 확인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