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캔들 도지
NO.2: 도지 캔들 연속
NO.3: 도지 캔들 검색 식
NO.4: 도지 캔들 거래량
NO.5: 쌍 도지 캔들
NO.6: 십자 도지 캔들
NO.7: 갭 상승 도지 캔들
NO.8: 하락 도지 캔들
NO.9: 코인 도지 캔들
NO.10: 양봉 도지 캔들
닛케이225지수 3개월 반 만에 사상 최고치 다시 써
토픽스지수도 34년 7개월 만에 사상 최고치 경신
美 금리인하 기대↑ 및 증시 훈풍,캔들 도지엔저 등 영향[이데일리 방성훈 기자] 일본 닛케이225지수가 3개월 반 만에 사상 최고치를 갈아치웠다.
4일 니혼게이자이(닛케이)신문에 따르면 이날 도쿄주식시장에서 닛케이225지수는 전일대비 332.89(0.83%) 상승한 4만 913.65에 장을 마감했다.이는 지난 3월 22일 기록한 사상 최고치(4만 888)를 3개월 반 만에 다시 쓴 것이다.토픽스지수도 26.29(0.92%) 오른 2898.47로 거래를 마쳤다.버블경제 시절이었던 1989년 12월 18일(2884.8) 이후 34년 7개월 만에 사상 최고치를 갱신했다.토픽스지수는 5일 연속 상승세를 지속했다.
미국의 6월 고용지표 둔화로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9월 금리인하 기대가 커지면서 인공지능(AI) 관련주 랠리와 함께 간밤 미국 뉴욕주식시장에서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와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가 또다시 사상 최고치를 다시 쓴 영향이다.
이 흐름을 이어받아 대형주가 상승세를 견인했다.반도체·전자제품 부문에서 애드테스트,캔들 도지키엔스 등의 주가가 상승했고,캔들 도지소프트뱅크 그룹은 5% 가까이 뛰어 닷컴 버블이 한창이던 2000년 2월 이후 약 24년 만에 최고가를 기록했다.지난해까지 4년 연속 세계 신차 판매 1위를 기록한 토요타를 비롯해 혼다,캔들 도지미쓰비시UFJ 등 가치주로 꼽히는 일부 자동차주와 은행주도 상승했다.
엔화 약세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수출 기업들의 실적 호조에 대한 기대감이 커진 데다,캔들 도지일본 주식을 저렴하게 매수하려는 해외 투자자가 늘어나고 있어서다.
닛케이는 “오후 들어 해외 단기투자로 보이는 주가지수 선물 매입이 간헐적으로 발생하며 지수를 밀어올렸다”며 “예상외의 상승세로 인해 주가지수 선물이나 콜옵션 매도에서 손실을 피하기 위해 주식을 추가 매입하는 움직임이 강해졌다”고 전했다.
아이자와 증권의 미츠이 이쿠오 투자 자문부 펀드매니저는 “상승세가 다소 지연된 감이 있는 주식을 사려는 움직임이 강해지고 있다.일본 경제의 디플레이션 탈출에 대한 기대도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다.
도지 캔들 검색 식
:2를 기록했으나, 이후로 5개월 연속 ‘기준치 50’보다 낮았습니다.
캔들 도지,/사진=뉴스1[관련기사]☞ 이강인, 손흥민과 화해에도 위약금 50억↑?…변호사 생각은☞ 9년째 불륜 홍상수, 김민희와 불화설?…나홀로 베를린행 이유는☞ "수익금 정산 안돼" 기안84 개인전 둘러싼 '억대 소송'…무슨 일☞ 박시후 "주변에 돈 빌려주고 받아본 적 없다"…깜짝 고백☞ 김고은 "14세까지 중국 생활…부모님, 집에선 중국어 못 쓰게 해"☞ '일라이와 이혼' 지연수, 댓글 읽다 오열 "살고 싶은 용기 생겨"☞ "왜 전화 안해" 며느리만 닦달하는 시아버지…남편에 말했더니 '분통'☞ "한국 기업이 먼저" 전기차 보조금 몰아주자…수입차 "가격 인하"☞ 예스티, 엔비디아 핵심 파트너社 HBM장비 초도물량 수주☞ 한동훈 "환자 곁 떠난 의사 집단행동, 타협 대상 아냐…단호해야"☞ 박서진 "약에 취한 사람 같아, 처참했던 상황"…11년째 불면증 앓아☞ 형수 반성문 본 황의조 어땠나…입장문엔 "가족 배신에 참담"☞ "땡큐, 엔비디아" SK하이닉스, 사상 최고가 경신☞ '재결합' 황정음, "걸린 게 많다"며 남편 사진 폭풍 게시…무슨 일?☞ "무통 없이 애 낳으래요" "난소암 아내 고열"…전공의 떠난 병원은 지금박상혁 기자 rafandy@m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