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야구 라이터
NO.2: 라이터 야구 instagram
자립준비청년 구직 및 사회 진출 위해
운전면허자격증 취득 지원
시험 응시료 및 면허 발급 비용과
불합격 시 추가 지원 등 전과정 케어
2일 하나은행에 따르면 이번 지원은 지난 1월 하나은행과 하나카드,야구 라이터애드락에드버테인먼트가 청년들의 운전면허 취득지원을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한다.18세가 되면 생활하던 보육시설,위탁시설 등에서 떠나 홀로서기를 해야 하는 자립준비 청년들을 지원하고 응원하고자 마련됐다.
하나은행은 18세부터 34세까지의 자립준비청년 중 선착순으로 240명에게 운전면허 취득을 위해 소요되는 △필기시험 응시료 △취득관련(기능시험,도로주행 등) 응시료 △기능 및 도로주행 연습 지원(전국의‘드라이빙존’12개 직영점 2개월 무제한 이용) △불합격 시 추가지원(응시료 및‘드라이빙존’1개월 무제한 이용) 등 전과정 비용을 지원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자립준비 청년은 애드락에드버테인먼트가 운영하는‘운전면허 PLUS'앱을 통해 하나카드의‘드림YoungHana+’체크카드를 발급하고,야구 라이터본인이 소속된 기관을 통해 운전면허자격 취득 지원을 신청하면 된다.
국제개발협력 NGO‘지파운데이션’사업페이지 중 '자립준비청년 운전면허 취득지원사업'에서 오는 8월 16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하나은행 ESG기획부 관계자는 “자립준비청년들의 운전면허취득 지원이 청년들의 취업 및 자립 기반 마련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하나은행은 앞으로도 자립준비청년들의 온전한 자립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하나은행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청년들의 자산형성을 위해 보건복지부와의 협약을 통해‘청년내일저축계좌’를 시중은행 단독으로 판매하고 있다.자립준비청년들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위해 전국 아동복지시설에 전문 강사가 직접 방문해 금융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야구 라이터
:대만 의회, 여소야대 정국…제2야당이 '캐스팅보트' 28일(현지시간) 대만 타이베이에서 입법원(국회)이 야권의 주도로 의회개혁법을 통과시켰다.
야구 라이터,시 공영 전기자전거는 2020년 12월부터 도입했으며 지난해까지 누적 회원 수 2만725명으로 5만5천여명이 이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