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용인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경찰청은 오늘(1일)부터 온라인상에 유포된 아동 성 착취물 차단을 위해 회원국 간 서로 삭제와 차단을 요청할 수 있는 국제 대응 플랫폼‘아이나래’를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이나래는 차단이 필요한 사이트의 정보를 공유해 대응하기 위해 만들어진 플랫폼으로,용인 경기도어린이박물관경찰청은 지금까지 네팔과 대만,싱가포르,인도네시아,용인 경기도어린이박물관태국,아랍에미리트 등 6개 국가가 동참 의사를 밝혔다고 전했습니다.
또,미국 아동실종 학대방지센터도 동참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아이나래에서는 아동 성 착취물이 게시된 사이트의 URL을 입력하면,용인 경기도어린이박물관플랫폼에 구축된 URL 정보들을 기반으로 해당 사이트를 규제하는 나라가 회원국 중 어디인지와 불법 사이트에 해당하는지 등을 분류하게 됩니다.
이후,아동 성 착취물과 관계없이 사이트 자체가 합법이라면,해당 사이트를 규제하는 회원국을 지정해 삭제 요청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만약 사이트 자체가 불법 사이트로 분류되면 각 회원국은 아이나래를 통해 다른 회원국 전부에 해당 사이트 URL 차단을 요청하고,삭제 또는 차단 요청을 받은 회원국은 자국의 절차에 따라 삭제와 차단 조치를 취하게 됩니다.
경찰청은 사이버 범죄 특성상 아동 성 착취물의 유포 범위가 전 세계적으로 확대돼 국제적 연대가 필요하다며,오늘부터 열리는 아세아나폴 실무회의 등에서도 아세안 국가들의 동참을 요청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채널 추가
▷ 네이버,용인 경기도어린이박물관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용인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이번 경주는 도요타 '루키 레이싱'(Rooki Racing) 팀이 24시간 동안 경주장 773바퀴를 돌아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용인 경기도어린이박물관,블랭크스푸어 부사장은 휴머노이드가 미래 산업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가장 좋은 ‘폼팩터’(제품의 물리적 외형)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