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불법 스포츠 도박의 개념
NO.2: 불법 스포츠 도박 처벌
NO.3: 불법 스포츠 도박 신고
NO.4: 불법 스포츠 도박 문제점
NO.5: 불법 스포츠 도박 현황
NO.6: 불법 스포츠 도박 신고 포상금
NO.7: 불법 스포츠 도박 사례
이해민 조국혁신당 의원,방문진 '2014년 대표이사 공모 제출서류' 열람
보도·시사프로 대한 경영진 통제 강화 등 계획수립
이진숙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가 과거 MBC 사장 공모 시 냈던 경영계획서에 사실상 노조 탄압 계획이 들어있었단 지적이 나왔다.
이해민 조국혁신당 의원은 최근 MBC 대주주인 방송문화진흥회에서‘이진숙 후보자의 2014년 MBC 대표이사 공모 제출서류’를 열람한 결과,불법 스포츠 도박이 후보자가 경영계획서에 정치활동을 보장한 상위 노동조합 탈퇴 요구,불법 스포츠 도박노조 전임자 축소 등 노조 탄압 계획을 수립했음을 확인했다고 15일 밝혔다.당시 이 후보자는 MBC 사장 공모에 지원하며 이력서,지원동기 또는 추천사유,MBC 경영계획서 등의 서류를 방문진에 제출했다.
경영계획서에 따르면 이 후보자는‘방송의 공공성·공정성·독립성’항목에서 보도와 시사 프로그램에 대한 경영진의 통제를 강화하고,노조를 비롯해 사내 직능단체의 경영 간섭을 근절하기 위한 계획을 세웠다.이 후보자는 먼저 사내외 인사로 구성하고 보도본부장이 위원장을 겸임하는 공정성위원회를 설치해,불법 스포츠 도박사내 보도·시사 프로그램에 대한 사후 심의를 실시하고 프로그램 책임자에 대해 문책 건의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 단체협약을 제·개정하는 등 노사관계를 재정립하겠다며,구체적으로 △정치적 활동을 보장한 상위 노조 탈퇴 요구 △노조 전임자·파트타임 수와 지원 축소 △노무 전문가 영입 △기자회,불법 스포츠 도박PD협회,기술인협회,불법 스포츠 도박방송경영인협회 등 사내 사조직 경영 간섭 행위 근절 등을 제시했다.
이해민 의원은 “이 후보자가 제출한 서류를 보면 공영방송 장악 의도가 노골적”이라며 “구체적인 노조탄압 계획까지 기술한 이 후보자의 세계관은 극우적 편향 그 자체다.방통위원장 인사청문회에서 이 후보자의 결격사유를 낱낱이 밝혀내겠다”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