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포켓몬스터 로고
NO.2: 포켓몬스터 로고 폰트
NO.3: 포켓몬스터 로고 png
NO.4: 포켓몬스터 한글 로고
NO.5: 포켓몬스터 스칼렛 바이올렛 로고
NO.6: 포켓몬스터 스칼렛 로고
'미용 의료기기업체' 클래시스,이루다와 합병계약 승인
3개년 연평균 성장률 중남미 64%·아시아 38%·한국 22%
K뷰티 유행 해외시장 확대…피부미용 개원 증가 고무적
[서울=뉴시스]송종호 기자 = "2030년 매출 10억 달러(약 1조 3000억원),영업이익률 50% 이상 달성하겠다."
15일 의료기기 업계에 따르면 미용 의료기기 전문기업 클래시스가 지난 13일 각각 이사회와 임시주총을 열고 또 다른 미용 의료기기 업체인 이루다에 대한 합병 계약서를 승인하면서 이같은 같은 비전을 발표했다.
그러면서 '글로벌 넘버 1 메디컬 에스테틱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는 목표도 공개했다.세부 목표로는 ▲블록버스터급 플랫폼 5개 확보 ▲플랫폼당 해외 시술 수 연간 5% 이상 성장 ▲미·중 리프팅,타이트닝 장비 설치 대수 1위 달성 ▲5개 전략 국가 내 직영 체제 구축 및 확대 ▲장비 및 소모품 원가 현재 대비 20% 절감해 업계 최고 수준의 품질▲원가 경쟁력 확보 등을 꼽았다.
이날 클래시스의 도전 과제는 백승한 대표가 지난 2022년 4월 선임된 이후 2년 4개월 만에 나온 것이다.백승한 대표는 피부과 전문의 출신인 창업주가 사모펀드인 베인캐피탈에 경영권을 매각한 이후 합류해 클래시스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클래시스가 발간한‘지속성장 보고서 2023’을 보면 최근 3개년 연평균 성장률은 중남미 64%,아시아 38%,포켓몬스터 로고한국 22%,유럽 및 중동 17%를 기록했다.해외 매출 성장세가 높은 만큼 클래시스는 현재 전 세계 70여 개국에서 판매하고 있다.
이런 세계 시장에서 성장은 2분기 호실적으로 이어졌다.클래시스의 올 2분기 매출은 58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했고,영업이익은 31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한 것으로 잠정집계됐다.매출액과 영업이익은 모두 분기 사상 최대다.상반기 누적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한 1091억원,영업이익은 34% 증가한 577억원이다.클래시스는 "국내와 해외 모두 장비,소모품,포켓몬스터 로고홈케어 전 부문에서 고르게 성장하면서 상반기 매출액과 영업이익도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라고 분석했다.
클래시스의 이런 성장은 당분간 이어질 전망이다.관련 업계는 가능성이 높다고 봤다.해외에서 K-뷰티의 유행이 지속되고,국내에서는 의정 갈등으로 피부과 및 미용을 주로 하는 일반의원의 개원이 늘어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클래시스는 해외시장 강화를 위해 앰버서더로 해외에서 인기가 높은 배우 김수현을 선정한 후 최근 브랜드 모델 계약을 태국까지 확장했다.클래시스는 이번 모델 계약이 주력 제품인 볼뉴머의 대중화 및 글로벌화를 선도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업계 관계자는 "유명 연예인을 모델로 기용하는 것은 적지 않은 돈을 들인 것"이라며 "해외 시장에서 그 이상의 매출 발생을 기대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의정갈등으로 수련 병원을 떠난 전공의들이 피부미용을 주로 하는 개원으로 눈길을 돌린 것으로 클래시스 입장에서는 고무적이다.또 다른 업계 관계자는 “네트워크 병원뿐만 아니라 미용 중심 개원의 증가는 곧 매출로 연결된다”며 “치열한 미용 시장에서 가격 경쟁을 위해서는 경제적인 국산 브랜드를 들여놓으려 하는데,포켓몬스터 로고선택지 중에 클래시스는 상위권”이라고 귀띔했다.
백승한 대표는 "클래시스와 이루다의 연구 개발 및 품질 관리 역량과 노하우를 결집해 차세대 블록버스터 플랫폼과 특화된 카트리지·팁 개발을 가속화함으로써 추가 시장을 확대하는 데 전사적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며 "끊임없는 고객 중심 혁신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미용 시술의 대중화를 선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포켓몬스터 로고클래시스는 사업 총괄은 서울 강남구에 두고 2개의 생산공장을 서울 송파구와 경기도 하남시에 운영하며 국내 생산 및 고용을 유지하고 있다.자회사인 화장품 판매 사업장은 각각 미국 뉴욕과 중국 상해에 있다.
포켓몬스터 로고
:이는 극도로 위험한 상황을 초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포켓몬스터 로고,고민자 제주소방안전본부장은 "제주 실정에 맞는 촘촘한 재난 대응 전략으로 도민의 안전을 확실히 지켜내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