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고스톱 따닥
NO.2: 고스톱 첫 따닥
110억원 투입‘신천 프러포즈’추진…전국적 프러포즈 명소 계획
그동안 신천은 수변공원화 사업으로 낙동강 생태유량공급,고스톱 따닥푸른숲 조성 및 고정식 물놀이장(7월 개장 예정)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하지만 연인 및 가족단위의 방문객에 필요한 복합시설이 없어 대중교통 접근성이 뛰어난 대봉교 인접 하류 방향에 계획홍수위보다 높게 수상공원 형식으로 조성된다.
‘신천 프러포즈’는 연인과 가족들에게 사랑과 행복을 약속하는 공간으로서 연인들의 약속의 상징인 반지를 형상화한 원형의 링 구조 형태로 건설되며,다양한 공간 배치를 통해 연인들의 프러포즈는 물론 가족들의 나들이에 필요한 먹거리,볼거리,고스톱 따닥즐길 거리가 있는 전국적인 명소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총사업비 110억원이 투입되며,주요 내용으로는 ▲프러포즈 라운지 ▲이벤트 부스 ▲다목적 광장으로 공간을 구성하고 경관 및 접근성도 개선할 계획이다.
'프러포즈 라운지'는 복층구조 상부공간으로 연인들이 특색있는 바닥조명 위를 걸으며,수변경관을 조망하고 사랑을 속삭이는 러브로드,고스톱 따닥둘만의 프러포즈를 위한 프라이빗 간이 이벤트룸인 프러포즈룸,사랑을 약속하며 자물쇠를 걸 수 있는 프라미스존 등으로 구성된다.
'이벤트 부스'는 복층구조 하부공간으로 카페 및 스낵라운지로 운영되는 식음료부스,고스톱 따닥프러포즈 이벤트에 필요한 꽃,자물쇠 등을 판매하는 아이템부스,신천홍보 및 다양한 전시 공간인 홍보부스 등을 설치해 신천 프러포즈를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다목적 광장'은 원형 내부 공간으로 대형 미디어파사드를 통해 다양한 영상을 상영하고 버스킹 공연과 신청자들의 프러포즈 이벤트 및 스몰웨딩을 할 수 있는 '멀티존'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포토 스폿인 '포토존' 및 키즈카페 수준의 '플레이존'을 만들어 연인·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하게 공간을 배치했다.
신천 프러포즈는 대봉교에 위치한 도시철도 3호선 사장교와 연계된 돋보이는 야간경관과 더불어 하천으로 떨어지는 낙하분수를 통해 아름다운 수변 경관을 제공해 대구 대표하는 도심 야간명소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신천 숲공원 조성의 일환인‘신천 프러포즈’는 사랑하는 연인에게 사랑을 고백하고,고스톱 따닥가족의 행복을 꿈꿀 수 있는 도심 속 수상공원을 설치할 것이다”며 “특색있는 프러포즈 프로그램을 운영해 전국 선남선녀들의 프러포즈 명소로 만들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