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월드컵 오심
NO.2: 월드컵 최악의 오심
NO.3: 2002 월드컵 오심
NO.4: 2002 월드컵 오심 디시
NO.5: 카타르 월드컵 오심
NO.6: 남아공 월드컵 오심
한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팜 밍 찐 베트남 총리 일행을 접견한 자리에서 이같이 전했다.
찐 총리의 방한은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3일까지로,월드컵 오심2022년 12월 한-베트남 수교 30주년을 계기로 양국이 '포괄적 전략 동반자 관계'로 격상된 이후 베트남 최고위급 인사의 첫 공식 방문이다.
한 총리는 "2022년 베트남 국가주석 국빈 방한,월드컵 오심작년 윤석열 대통령의 베트남 국빈 방문에 이어 3년 연속 정상급 상호 방문이 성사됐다"며 "오늘날 양국 간 특별한 관계를 잘 보여준다"고 전했다.
이어 "베트남은 한국에게 3대 투자 대상국이자 최대 개발 협력국"이라며 "아세안 국가 중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국가이기도 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베트남 정부가 한반도 평화와 비핵화를 위한 우리 정부의 노력을 지속해 지지해준 데 사의를 표하고,앞으로도 변함없는 지지와 협조를 요청한다"고 덧붙였다.
찐 총리는 "한국에 올 때마다 한강의 기적을 만들어낸 한국 국민의 끊임없는 성장,풍부한 잠재력과 불굴의 힘에 늘 감탄하고 놀란다"며 "방한 첫날부터 오늘까지 3일동안 한국 국민들이 우리에게 따뜻한 마음을 느끼게 해줘서 감동을 받았다"고 전했다.
찐 총리는 "베트남의 가장 중요한 파트너들 중 하나인 한국과의 관계는 베트남 국가,월드컵 오심정부와 국민이 지지한다"며 "한반도의 비핵화와 평화·안정·협력을 지지하는 것이 베트남의 일관된 입장"이라고 말했다.
한편,한 총리는 이날 저녁 총리 공관에서 주재하는 찐 총리 환영 만찬에 박항서 전 베트남 축구 대표팀 감독을 초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박 전 감독이 2017년 10월부터 2023년 1월까지 사령탑을 맡으면서 베트남의 '국민 영웅'이 된 점을 고려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만찬에는 포스코그룹 장인화 회장,월드컵 오심삼성전자 박학규 사장(경영지원실장),월드컵 오심롯데그룹 김상현 유통군 총괄대표,하나마이크론 이동철 대표도 참석한다.
남아공 월드컵 오심
:'테라' 권도형, 한국 아닌 미국으로 송환…도피 22개월만(종합)뉴스 기사법원이 송환국 결정…"범죄인 인도 약식 절차에 동의했기 때문"미국서 중형 예상…병과주의 채택 100년 이상 징역형도 가능법정에 나타난 권도형(포드고리차[몬테네그로]=연합뉴스)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가 위조 여권 사건에 대한 재판을 받기 위해 16일(현지시간) 몬테네그로 수도 포드고리차에 있는 포드고리차 지방법원으로 향하고 있다.
월드컵 오심,한 시민은 온라인 커뮤니티에 "'Air raid Preliminary warning'라는 문자를 받고 기절할 뻔했다"고 적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