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sk하이닉스 hypo
NO.2: sk하이닉스 hypo 6기
교육부,sk하이닉스 hypo올해 '산업교육·산학연협력 시행계획' 마련
지역특화산업 인재 육성…캠퍼스에 산업단지 조성
(서울=뉴스1) 권형진 기자 = 내년부터 기업이 사내 대학원을 만들어 첨단산업 분야 석·박사 인재를 직접 양성할 수 있게 된다.정부도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지역 특화산업 분야 인재 양성을 강화해 지역 정주형 인재를 키운다.
교육부는 이런 내용을 담은 '2024년 산업교육 및 산학연협력 시행계획'을 확정했다고 14일 밝혔다.1월 발표한 '제2차 산업교육 및 산학연협력 기본계획'을 바탕으로 세부 시행계획을 마련했다.
첨단분야 지역 특화산업 분야 인재 양성을 강화한다.첨단산업 특성화대학,sk하이닉스 hypo소프트웨어(SW) 중심 대학,협약형 특성화고,sk하이닉스 hypo직업교육 혁신지구(12개→13개) 마이스터대(11교→14교) 등을 확대한다.
지자체 주도로 웹툰·애니메이션(서울) 항공우주산업 교육체계 구축(인천) 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AI) 인재 양성(광주) 바이오 혁신 경영대학원 운영(충북)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첨단산업 분야 인재 부족을 해소하고 해당 분야 재직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산업체가 사내대학원에서 석·박사급 인재를 양성할 수 있게 한다.첨단산업 분야에서 기업이 사내대학원을 만들 수 있는 '첨단산업 인재혁신 특별법'이 내년 1월 시행되는 데 맞춰 연내 세부 설치 운영 기준 등을 만든다.
대학 등 공공 연구기관의 기술사업화 활성화를 위한 체계를 혁신한다.우수한 기술이나 지식재산권(IP)을 보유한 대학 내 연구자를 발굴하고 민간 전문기관 등과 협력해 기술사업화까지 지원하는 사업을 신규로 추진한다.
또한 국가기술은행(NTB) 플랫폼을 통해 인공지능을 활용한 기술 정보 분석·연결(매칭) 서비스를 제공한다.대학기술지주회사 및 자회사의 외부 투자 촉진을 위해 산학협력법을 개정해 현물출자 비율 등 규제를 개선한다.
창업 활성화를 통해 지역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지역 특화 산업에 맞는 창업가를 발굴‧지원하고 지역 가치 창출가(로컬 크리에이터)를 200곳 육성한다.대학의 창업 성과를 해외에 확산하기 위해 카자흐스탄 크즐오르다대학에 '비즈니스 인큐베이팅 센터'를 설립해 창업교육과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지산학연 협력 생태계 조성을 위해 대학 캠퍼스를 혁신 생태계로 조성한다.캠퍼스 혁신파크 조성을 완료한 대학에 산학연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교당 20억 원을 지원한다.대학 내 산학연 협력단지도 신규로 4개교를 선정해 대학당 20억 원을 지원한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이번 시행계획이 미래 먹거리가 될 첨단산업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고,sk하이닉스 hypo대학이 보유한 인적‧물적자원을 활용해 지역의 발전을 이끄는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k하이닉스 hypo
:시민사회수석실 직원들에게도 거취 등과 관련한 별다른 언급을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sk하이닉스 hypo,경찰은 숨진 50대 여성과 지인 사이인 60대 남성 A씨를 용의자로 특정하고, 범행 뒤 차량을 타고 달아난 A씨의 동선을 추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