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이마트 상품권 교환 kiosk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이란 제14대 대통령 선거에서 온건 개혁파로 꼽히는 마수드 페제시키안 후보가 당성됐습니다.
국제사회의 경제 제재를 풀기 위한 서방과의 대화 그리고 히잡 단속 완화 등 이란 사회의 변화가 기대됩니다.
신웅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이란 대선 결선투표 결과 페제시키안 후보가 1,대전 이마트 상품권 교환 kiosk638만4천여 표,대전 이마트 상품권 교환 kiosk54.8%를 얻어 승리했습니다.
맞대결을 벌인 강경 보수 성향의 사이드 잘릴리 후보는 45.2%를 득표하는 데 그쳤습니다.
의사 출신으로 보건장관을 지낸 페제시키안은 5선 의원이지만 대중적으로 인지도가 높지 않았기 때문에 '깜짝 당선'으로 평가됩니다.
[모흐센 에슬라미/ 이란 선관위 대변인 : 마수드 페제시키안 후보가 이란 제14대 대통령 선거에서 승리했음을 발표합니다.]
49.8%라는 저조한 투표율은 민생고와 사회통제에 대한 불만이 정치에 대한 무관심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입니다.
페제시키안은 서방과 관계 개선을 통한 핵합의 복원과 경제 제재 완화,대전 이마트 상품권 교환 kiosk히잡 단속 합리화 등 개혁적이고 유연한 공약으로 유권자들의 마음을 얻었습니다.
[마수드 페제시키안 / 이란 대통령 당선인 : 미국이건 유럽이건 우리 상인들은 왜 쉽게 유럽에 갈 수 있는 비자를 받지 못합니까?우리 상인들과 학생들은 쉽게 가지 못합니다.우리가 무엇을 했기에 세상이 이 모양입니까?]
사회적으로 일부 변화는 가능하겠지만 이란을 근본적으로 바꾸기에는 한계가 있을 것이란 전망이 우세합니다.
이슬람 신정일치 체제인 이란에서는 국방,대전 이마트 상품권 교환 kiosk안보,대전 이마트 상품권 교환 kiosk외교 등의 문제는 최고지도자인 하메네이의 뜻에 따릅니다.
이 때문에 가자지구에서 전쟁을 벌이고 있는 이스라엘에 대한 강경 노선은 바뀌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대선은 브라힘 라이시 전 대통령이 지난 5월 불의의 헬기 추락 사고로 숨지며 갑자기 치러졌습니다.
새 대통령의 임기는 라이시 전 대통령의 잔여 임기 1년이 아닌 온전한 4년이기 때문에 페제시키안은 2028년까지 대통령직을 맡게 됩니다.
YTN 신웅진입니다.
영상편집 : 김희정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