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강아지 도박

굴 독성

NO.1: 굴 독성

수과원,굴 독성올여름도 동해안 대형 상어류 출현 예측
수온 상승으로 난류성 어종 어획량 증가가 원인
상어가 먹이 쫓아 연안으로 유입된 것으로 추정

[부산=뉴시스] 지난 10일 강원도 주문진 해역에서 잡힌 청새리상어.몸체 길이 296㎝,<a href=굴 독성무게는 122㎏에 달한다.(사진=국립수산과학원 제공) 2024.06.10.*재판매 및 DB" style="display: block; margin: 0 auto;">
[부산=뉴시스] 지난 10일 강원도 주문진 해역에서 잡힌 청새리상어.몸체 길이 296㎝,무게는 122㎏에 달한다.(사진=국립수산과학원 제공) 2024.06.10.*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이동민 기자 = 국립수산과학원(수과원)은 지난해에 이어 올여름도 동해안에 대형 상어류의 출현 빈도가 높을 것으로 예측된다고 25일 밝혔다.

수과원은 수온 상승으로 인해 동해안에서 방어,전갱이,삼치 등 난류성 어종의 어획량이 증가하면서 상어가 먹이를 쫓아 연안으로 유입된 것으로 추정했다.

수과원 동해수산연구소는 올해 초부터 강원·경북의 정치망에서 혼획된 대형 상어류 11마리의 위내용물을 분석한 결과 방어,쥐치류,오징어류 등 다수의 난류성 어종을 확인했다.

또 최근 동해안 방어류의 어획량은 30년 전(1994∼2003년) 평균 1265t에서 최근 10년(2014∼2023년) 평균 6709t으로 약 4배 이상 증가했다.

수과원 동해수산연구소는 지난해 상어류의 출현이 갑자기 증가함에 따라 대형 상어류의 현황과 주요 먹이원을 구명하기 위해 현안 대응 과제로 상어류의 출몰현황과 생태학적인 연구를 수행 중이다.강원대 수의학과와 상어류의 출현 증가에 따른 해수 속의 환경DNA(eDNA)를 분석해 동해안 상어류의 분포 특성도 심층적으로 연구할 계획이다.

올해 어업인들이 조업을 하던 중 혼획된 상어는 총 14건이다.지난해 상어 출현 신고가 7∼8월에 집중된 것으로 볼 때 여름철 출현 신고가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황선재 수과원 동해수산연구소장은 "올여름도 동해 연안으로 대형 상어류가 많이 출현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국민의 안전을 위해 상어 출현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관련 정보를 신속하게 유관기관과 공유하겠다"며 "조업하는 어업인과 여름 휴가철 바다를 찾는 레저활동객들의 각별한 주의를 바란다.상어를 발견하면 해경 등 관계기관에 신속하게 신고해 줄 것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굴 독성

:어디에 투자했냐면, 글로벌 팬덤 플랫폼 스타플래닛을 운영하는 스튜디오엠앤씨에 60억원을 투자했다.

굴 독성,육고기를 팔던 자리에 들어선 절집이라니, 수어하는 부처님만큼이나 특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