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메츠 대 브레이브스
메츠 대 브레이브스228);padding-left: 20px; padding-right: 20px;">노후계획도시 정비기본방침 공개
이주주택 활용 후 리모델링 분양
‘올림픽선수촌 아파트 모델’도 활용
이주주택 활용 후 리모델링 분양
‘올림픽선수촌 아파트 모델’도 활용
국토교통부는 14일 이같은 내용을 담은‘노후계획도시 정비기본방침’을 공개했다.1기 신도시를 비롯한 노후 계획도시를 재건축하기 위한 일종의 가이드라인이다.지자체는 이를 참고해 지역 특성에 맞게‘노후계획도시 정비기본계획(기본계획)’을 수립한다.
눈길을 끄는 건 이주 대책이다.국토부는 올해 11월 선정하는 선도지구(최대 3만9000가구) 중 빠른 곳은 2027년 재건축 첫 삽을 뜰 것으로 봤다.이때부터 10년간 매년 2만~3만 가구의 이주 수요가 생길 것으로 전망했다.이를 위해 1기 신도시 내 영구임대주택을 재건축해 이주주택으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유휴부지와 공공택지도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이주주택은 공공,민간,임대,분양 등 다양한 유형을 선보일 계획이다.이중 분양주택은 올림픽 선수촌 아파트 모델 형태로 추진한다.1988년 지은 서울 송파구 올림픽선수촌 아파트는 당시 선수단 숙소로 쓴 뒤 리모델링을 거쳐 분양했다.
한편 기획재정부는 이날‘제26차 국유재산정책심의위원회’를 열고 국유지를 활용해 2035년까지 청년주택 2만2000호를 공급한다는 계획도 밝혔다.용산 유수지,송파 보안클러스터를 비롯한 19곳 지역과 대방동 군 부지,메츠 대 브레이브스광명시 근로청소년복지관 용지가 검토된다.서울 강서구,강원 원주 일대 국유지에 노인 주거 공간(시니어 레지던스)을 짓고,국유지에 들어선 3125곳 공립학교의 증축과 개축도 허용한다.
메츠 대 브레이브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전화] 02-398-8585[메일]
메츠 대 브레이브스,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차 수리를 맡겼더니 업체 측이 시승차처럼 타고 드라이브를 갔다”는 내용의 글이 올라와 공분을 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