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타노스 장갑
NO.2: 타노스 장갑 일러스트
NO.3: 타노스 장갑 이름
NO.4: 타노스 장갑 레고
NO.5: 어벤져스 타노스 장갑
이복현 원장 주재 '금융상황 점검회의'
美 Fed,타노스 장갑정책금리 5.25∼5.50%로 동결…금리인하 불확실성 여전
부동산PF 사업성 평가 관리 철저…사후관리 강화
"현재 고금리 지속 가능성과 금리인하 기대감이 상존하는 시기인 만큼 양방향 리스크 요인 모두 대비해 주요 현안을 철저히 관리해 달라."
미국 연방준비제도(Fed)가 정책금리를 5.25∼5.50%로 동결한 가운데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13일 서울 여의도 본원에서 금융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하고 이 같이 당부했다.지난주 유럽중앙은행(ECB)·캐나다가 기준금리를 인하한 반면 미국 연준은 올해 금리 인하폭 전망을 축소함에 따라 앞으로 금리인하에 대한 불확실성이 여전하다는 판단에서다.
이 원장은 우선 부동산 가격 상승 기대감에 기대 프로젝트 파이낸싱(PF) 사업성 평가가 관대하게 이루어지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고,타노스 장갑현장점검 등 사후관리를 강화해 달라고 주문했다.금융당국은 은행·보험권 PF 신디케이트론 출범 이후 자금을 신속히 집행해 PF 시장의 자금순환 촉진 및 안정적 PF 구조조정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최근 일부 중소금융회사의 연체율이 상승하고 있는 만큼 유동성·건전성을 재점검하고 경영진과 소통해 필요시 자본확충 등을 유도해 시스템리스크로 전이되지 않도록 선제적으로 관리해달라는 당부도 덧붙였다.이어 금리 인하,타노스 장갑주택시장 회복 기대감 등으로 안정적이던 가계부채 증가세가 빨라질 가능성이 있으므로 앞서 발표한 제도개선 과제의 차질없는 이행을 통해 연간 가계부채 증가율을 적정 수준 이내로 관리해 달라고 주문했다.
아울러 이 원장은 금리에 민감한 고위험 투자상품에 대한 개인 등의 투자 확대와 관련해 투자 유의사항 전파 등 소비자보호에 더욱 만전을 기할 필요가 있다는 점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