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클리프

nove|【lkl】

NO.1: november 2024 calendar

NO.2: november birthstone

NO.3: november

NO.4: november calendar

NO.5: novel meaning

NO.6: november 2024 calendar printable

NO.7: novel

NO.8: november birth flower

NO.9: november zodiac

NO.10: november 2024

류진 한경협 회장 간담회
美 트럼프 당선되더라도
한국기업에 영향 없을것




류진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 회장이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해 "당선돼도 한미관계는 변함없을 것"이라고 진단했다.

류 회장은 지난 12일 제주도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한·미·일이 힘을 합치는 상황이기 때문에 트럼프 후보가 대통령이 돼도 협조적일 것"이라며 "특히 트럼프 참모들은 한·미·일 관계의 중요성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어 큰 걱정을 안 해도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그는 트럼프 당선 시 보호무역주의 강화 가능성과 관련해 "민주당은 미국 기업을 보호하는 경향이 있는 반면 트럼프는 미국에 투자한 기업을 미국 기업과 똑같이 대하기 때문에 트럼프 후보가 더 나을 수도 있다"며 "우리나라 기업들은 노조가 없는 주에 주로 투자했던 만큼 트럼프 후보와 더 맞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류 회장은 재계 미국통으로 꼽힌다.그는 한미재계회의 위원장이며 미국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 이사를 맡고 있다.특히 조지 부시 전 대통령 가문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는 등 공화당 인맥이 두껍다.류 회장은 최근 콘돌리자 라이스 전 국무장관(부시 행정부)을 한국에 초청해 대담을 진행했다.

류 회장은 한국 경제의 구조적 문제를 '올드(OLD)'라고 진단했다.올드는 '낡은 제도'(Outdated),nove'낮은 출산율'(Low),nove'정체된 산업구조'(Dormant)를 의미한다.

그는 "한국 기업은 발목에 모래주머니를 차고 뛰는 형국"이라며 "세계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여야 하는데,가벼운 몸으로 뛰는 경쟁국을 상대하기에 힘든 상황"이라고 전했다.

[서귀포 정승환 재계전문기자]

november birthstone

:백악관은 26일(현지시간) 성명을 내고 바이든 대통령이 오는 29일 텍사스 브라운즈빌을 방문한다고 밝혔다.

nove,박 차관은 이에 대해 “어떤 병원은 거의 98%가 사직서를 냈는데, 어떤 곳은 저조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