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브렉스피프라졸
NO.2: 브렉스
NO.3: 브렉스 스캔들
NO.4: 브렉스 스페이스
NO.5: 브렉스 채용
NO.6: 브렉스 에이전시
NO.7: 브랙스톤 힉스 수축
NO.8: 브랙스턴 힉스 수축
NO.9: 브랙스 스페이스
NO.10: 브랙스톤
브렉스228,브렉스228);padding-left: 20px; padding-right: 20px;">일신상 사유로 사임 의사 밝혀
피터얀 반데피트,브렉스임시 대표로
차기 대표 내정자 다음달 선임
피터얀 반데피트,브렉스임시 대표로
차기 대표 내정자 다음달 선임
2일 우아한형제들은 이 대표가 일신상의 사유로 사임했다고 밝혔다.이 대표는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창업자가 12년 만에 대표직에서 물러난 이후 지난해 1월부터 대표직을 맡아왔다.
차기 대표는 아직 선임되지 않았다.다만 우아한형제들은 이날 오전 이사회를 열어 사내이사인 피터얀 반데피트를 임시 대표로 선임했다.
반데피트 대표는 현재 내정 상태인 차기 대표가 정식 선임될 때까지 임시 대표를 맡는다.반데피트 대표는 딜리버리히어로의 최고운영책임자(COO)이다.우아한형제들 내에서 이사회 멤버로 경영진과 서비스 전반에 대한 논의 및 의사결정에 관여하고 있었기에 안정적 경영을 위한 결정이라는 회사 측의 설명이다.
차기 대표 내정자는 다음달 이후 주주총회와 이사회 의결을 거쳐 선임될 예정이다.
이 대표는 컨설팅 업체 맥킨지 출신으로 지난 2017년 우아한형제들에 합류했다.이후 배민1 등의 푸드딜리버리 사업과 B마트,브렉스배민스토어 등 배달커머스 사업을 만들며 우아한형제들을 성장시키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
우아한형제들의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은 3조4155억원으로 전년보다 15.9%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6998억원으로 전년 대비 65%나 늘었다.독일 모기업 딜리버리히어로(DH)는 배민 인수 이후 처음으로 지난해 4000억원 넘는 배당금을 챙겼다.
이 때문에 이 대표의 갑작스러운 사임에 대한 여러가지 추측이 나오고 있다.독일 모회사 DH의 실적 압박이 심했다는 이야기부터 대주주와의 갈등설까지 언급되고 있다.
우아한형제들은 현재 일신상의 사유라는 것 외에 추측에 대해 확인해주기 어렵다는 입장이다.
브랙스톤
:북한의 일본인 납치 문제를 두고는 "시간적 제약이 있어 한시도 소홀히 할 수 없는 인도 문제"라며 조기 해결과 진전을 목표로 하는 자세를 분명히 했다.
브렉스,개봉 9일 만에 400만 명을 돌파하며 올해 처음 400만 관객을 돌파한 영화로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