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아시안컵 pc로 보기
울산시는 2024년도 울산광역시 명장을 선정하기 위해 후보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선정 대상은 지역 산업현장에서 동일 분야·직종에 15년 이상 종사하며 숙련기술 발전과 지위 향상에 공헌한 숙련기술인이다.기계설계,금형,소재개발 등 38개 분야 92개 직종에서 최대 5명을 선정한다.
명장으로 선정되면 명장 증서와 명장패 수여,아시안컵 pc로 보기5년간 연 200만원의 기술장려금 지급,아시안컵 pc로 보기노동자종합복지회관 2층‘울산광역시명장 명예의 전당’등재 등 혜택이 주어진다.신청 기간은 이날부터 8월 9일까지다.
신청을 원하는 숙련기술인은 구청장·군수,아시안컵 pc로 보기울산시 관내 기업체의 장,울산시 단위 업종별 협회의 장,아시안컵 pc로 보기숙련기술과 관련된 비영리법인 또는 단체의 장을 추천을 받아 모집기간 안에 울산시청 경제정책관을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울산시는 시민 의견수렴과 위원회 심사 등을 거쳐 명장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자세한 내용은 울산시 누리집(ulsan.go.kr) 공고를 참고하거나 울산시 경제정책관(052-229-2755)에 문의하면 된다.
울산시는 2015년부터 모두 38명의 숙련기술인을 명장으로 선정했다.울산시 관계자는 “지역 숙련기술인 자긍심 고취를 위해 명장 선정과 함께 다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