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마 코리아컵
NO.2: 경마 코리아
NO.3: 경마 코리아컵 2024 일정
NO.4: 경마 코리아컵 시간
NO.5: 경마 코리아 컵 2023 일정
NO.6: 코리아 레이스 경마 결과
NO.7: 코리아 컵 경마 시간
NO.8: 코리아레이스 경륜 경마
NO.9: 코리아 레이스 윤택 경마
NO.10: 2023 코리아컵 경마
저상버스 휠체어 공간 고정장치 '뒤보기' 설치 가능
교통약자 맞춤 병원 서비스 '병원 이동' 규제 특례
[서울=뉴시스]정진형 기자 = 이제부터 저상버스 등에서 휠체어를 신속하게 고정·분리할 수 있는 '뒤보기 자동 고정장치'를 설치할 수 있을 전망이다.
국토교통부는 제2차 모빌리티 혁신위원회를 열고 총 4건의 모빌리티 서비스에 대해 규제 특례를 지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앞서 지난 2월 열린 제1차 심의위원회에서는 전기차 배터리 교환형(탈부착) 차량 제작 등 8건의 실증 특례를 지정한 바 있다.이번 2차 위원회에서는 규제 샌드박스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우선 현대자동차에서 신청한 '휠체어 뒤보기 자동고정장치'에 규제 특례가 부여됐다.
현재 저상버스 내 휠체어 탑승공간의 고정장치는 '앞보기'로만 설치가 가능한 데,경마 코리아이제는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성과 안전성을 제고하기 위해 '뒤보기' 설치가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행복이음협동조합,경마 코리아모두앤컴퍼니가 신청한 '교통약자 맞춤 병원 서비스'는 플랫폼 운송사업 면허를 받아야 하지만 교통약자를 위한 교통수단이 부족한 점을 고려해 병원 이동 서비스에 한하여 규제 특례를 부여하기로 했다.
아울러 현행 자동차관리법에 따르면 차량 정비는 일부 예외사항을 제외하고는 등록된 정비사업장에서만 가능하도록 규정하고 있으나,경마 코리아벤츠코리아에서 신청한 '차량정비 모바일 서비스'(컨트롤 유닛·전기제품 등의 진단 및 리콜작업)는 규제 없음으로 적극 해석했다.
박상우 국토부 장관은 "규제 샌드박스를 통해 낡은 규제를 과감히 걷어냄과 동시에 생활 밀착형 사업 발굴에 박차를 가함으로써 모빌리티 혁신을 앞당겨야 한다"며 "국민과 기업이 모두 만족하는 성과를 만들고 모빌리티 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코리아 레이스 윤택 경마
:박 팀장은 "정보를 저장하고 싶지 않다면 특정한 웹사이트에서는 동작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다"며 "원하지 않으면 해당 기능을 끌 수 있고 캡처된다 해도 바로 지울 수 있다"고 했다.
경마 코리아,이산화탄소 포집 및 활용·저장 설비(CCUS) 사업도 추진하고 있고, 미국 소형모듈원전(SMR) 개발사인 엑스에너지(X-Energy)에도 전략적 투자를 결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