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fifa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 순위
NO.2: fifa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 선수
fifa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228);padding-left: 20px; padding-right: 20px;">데이터 분석 및 데이터 품질 표준 개 발
AI 신뢰성 강화와 산업 발전 기여 기대
AI 신뢰성 강화와 산업 발전 기여 기대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인공지능(AI) 분야 국제표준화를 추진하고 개발해 온‘데이터 분석 및 머신러닝을 위한 데이터 품질 표준’이 국제표준으로 제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연구진은 총 6개의 부분으로 구성된‘데이터 분석 및 기계학습을 위한 데이터 품질’시리즈 중 AI에 사용되는 데이터 품질에 대한 개요와 공통 개념을 정립했다.▲데이터 품질 측정 ▲데이터 품질관리 요구사항 ▲품질관리 절차 등 시리즈 표준들에 대한 이해와 적용을 돕는 “제1부: 개요 및 용어,fifa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예제”개발을 주도했다.제정된 표준은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 시대에서 조직이 AI 개발 과정에서 데이터 품질을 평가,fifa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관리,fifa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개선할 수 있는 도구와 방법을 제공한다.데이터가 목적에 맞도록 사용될 수 있도록 돕고,일관되고 신뢰할 수 있는 공통의 용어와 실천 방안들을 제시하고 있다.최근 미국을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 AI기술의 안전성 보장에 대한 행정명령 등이 중시되고 있어 국내 연구진을 중심으로 미국,fifa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일본,독일,fifa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중국,영국 등 세계적인 전문가들이 국제표준을 만들어 주목받고 있다.
이번 국제 표준 제정에 따라 데이터 품질에 대한 측정과 평가를 할 수 있게 됨에 따라 품질 여부를 쉽게 알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됐다.고객은 품질을 근거로 데이터의 품질에 대한 신뢰성에 따라 구입여부를 판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AI 개발 중에도 지속적으로 사용 중인 데이터 품질을 개선할 수 있는 기준을 갖게 된다.
이승윤 ETRI 표준연구본부장은 “본 표준은 회원국들의 적극적인 지지를 얻은 가운데 국제표준으로 제정됐다”며 “우리나라도 AI안전연구소를 설립하는 시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는 표준이다”고 밝혔다.
이동인 기자
fifa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 선수
:성심당 대전역점은 지난달 임대 계약이 만료됐으나 일단 6개월 계약 기간을 연장해 10월까지 대전역점 매장을 유지하기로 했다.
fifa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당분간 예년보다 더운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요란한 소나기 소식이 잦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