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azmvdnow
NO.2: az mvd
NO.3: azmovies
NO.4: azmarie livingston
NO.5: azma
NO.6: azm
NO.7: azmba
NO.8: azmatullah omarzai
NO.9: azmuth
NO.10: azmoon
2.8만명 규모 복합문화시설 첫삽
동북권 랜드마크…2027년 준공
서울시와 카카오는 2일 창동 서울아레나 건립 예정지에서‘서울아레나 복합문화시설 민간투자사업’착공식을 열었다.창동역 인근 5만㎡ 부지에 들어서는 서울아레나는 최대 2만8000명을 동시 수용할 수 있는 1만8269석 규모의 K팝 중심 음악 전문 공연장이다.최대 7000명이 들어갈 수 있는 중형 공연장,azm영화관,azm상업시설 등도 조성된다.사업비 3120억원을 투입해 2027년 3월 준공하는 게 목표다.시는 부지를 제공하고 서울아레나가 시설 조성·운영·관리를 담당한다.
시는 2022년 4월 카카오와 서울아레나 조성을 위한 실시협약을 맺었다.카카오는 민간투자사업 시행을 위한 특수목적법인(SPC)인 ㈜서울아레나를 설립하고 지난해 11월 30일 공사를 시작했다.서울시와 카카오는 “K컬처의 성장세에 비해 전문 공연시설이 부족하다”며 “서울아레나가 국내 공연문화의 질적 성장과 공연 생태계 발전,azmK팝의 글로벌 위상 강화 등으로 이어지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울아레나에는 최첨단 건축음향,azm가변형 무대 및 장치,azm시야 확보가 뛰어난 객석 구조 등 대중음악 공연에 특화한 전문 기반 시설이 도입된다.시는 연간 250만 명의 관람객이 서울아레나를 방문하고 새로운 공연문화산업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내다봤다.창동 일대는 기존 지하철 외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이 놓이는 등 대중교통 여건도 크게 개선될 예정이다.
최근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문제와 지방자치단체 갈등 리스크로 아레나 사업에 대한 우려의 시각도 있다.경기도는 사업 지연을 이유로 지난 1일 CJ라이브시티가 고양시에서 8년간 추진했던 K팝 전용 공연장을 포함한‘고양 K컬처밸리 복합개발 사업’의 계약 해지를 통보했다.
서울시는 사업 추진에 다시 속도가 붙은 데다 카카오의 의지도 강해 후속 절차가 문제없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azmoon
:가령 슬리퍼로 시바종 '수피아' 을 때렸다는 의혹에 대해선 "바닥과 책상을 때린 것"이라며 "개를 분리하거나 훈육하는 방법 중 하나이며 폭력적인 분위기가 아니었다"는 증언을 인용해 개를 폭행한 사실을 부인했다.
azm,카카오모빌리티는 내년 1분기에 분할금을 추가로 납입하고 기체 구매 확정 시점을 조율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