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30일 보기
NO.2: 30일 영화 다시 보기
NO.3: 30일 영화 다시 보기 누누
NO.4: 30일 다시 보기 영화조아
NO.5: 30일 무료 보기
NO.6: 영화 30일 보기
양국,30일 보기러시아 침공 직후 가입신청…
최종 가입까지 오랜 기간 걸릴 듯
24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호세프 보렐 EU 외교안보 고위대표는 룩셈부르크에서 열린 외교장관회의 이후 기자회견에서 "25일 우크라이나,30일 보기몰도바에 대한 가입 협상 절차를 시작한다"며 "EU 가입이 이뤄지면 양국은 궁극적인 안전보장 수단을 확보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EU의 가입 협상은 양국이 가입을 신청한 지 2년여 만에 이뤄지는 것이다.우크라이나와 몰도바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있었던 2022년 2월 나란히 EU에 가입 신청서를 제출했다.EU는 지난해 6월 양국에 회원국 후보 지위를 부여한 데 이어 지난해 12월에는 협상에 필요한 사전 개혁 이행을 전제로 가입 협상 개시를 권고한 바 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이날 "자격을 갖춘 EU 회원국으로 가는 길은 매우 중요한 일이며 돌이킬 수 없다"며 "가입 협상을 시작한다는 사실만으로도 우크라이나 국민들의 사기가 높아질 것"이라고 밝혔다.EU 외교장관회의에 초청을 받은 드미트리 쿨레바 우크라이나 외교부 장관은 "우크라이나와 몰도바의 가입 협상을 승인해 준 EU 27개국에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2013년 EU에 가입한 크로아티아의 경우 가입 신청부터 최종 승인까지 8년 걸렸다.튀르키예는 2005년 협상을 시작한 뒤 잠정 중단했고 몬테네그로는 2012년부터 13년째 협상 단계에 머물러 있다.
우크라이나와 몰도바의 EU 가입 협상이 진행되는 것만으로도 상징적인 의미가 있다.EU도 이번 협상 개시를 통해 양국에 대한 확고한 지지 의사를 드러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EU는 우크라이나의 가입 협상뿐 아니라 안보 협정 체결도 준비하고 있다.이와 관련한 내용은 오는 27~28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리는 EU 정상회의에서 공식 발표될 가능성이 높다.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EU 정상회의에 참석할 예정이라는 보도가 잇따르는 것도 이 같은 관측에 힘을 싣는다.
30일 보기
:경찰은 "최근 20~30대 조직 폭력배들의 일탈 행위가 잦은 만큼 범죄 첩보 수집을 강화하고, 단속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30일 보기,반도체 업계 관계자는 “건설비용 증가 뿐 아니라 테일러 공장에 추가적인 투자계획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