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우니온베를린
NO.2: 우니온베를린 축구
NO.3: 우니온베를린 프랑크푸르트
NO.4: 우니온베를린 도르트문트
NO.5: 우니온베를린 경기
NO.6: 우니온베를린 유니폼
NO.7: 유니온 베를린 축구
NO.8: 유니온 베를린 경기일정
NO.9: 유니온 베를린 도르트문트
NO.10: 유니온 베를린 vs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비자,방한 외국인 관광객 결제 데이터 분석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한국을 찾은 외국인 방문객 중 미국인은 식음료에,일본인은 의료서비스에 돈을 가장 많이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결제기술기업 비자(Visa)는 지난해 4월부터 올해 3월까지 국내 가맹점에서 발생한 해외 발행 개인 비자 카드의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처럼 나타났다고 24일 밝혔다.
우리나라를 찾은 외국인 관광객 중 가장 큰 소비를 한 7개 국가 및 지역은 미국,일본,중국,우니온베를린대만,싱가포르,태국,홍콩 순으로 집계됐다.
이 중 가장 많은 금액을 소비한 외국인의 국적은 미국,일본,중국 순으로 이들의 결제 총액이 전체 금액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7개국 방한객의 오프라인 결제 데이터를 살펴보면 업종별 소비액은 레스토랑 및 면세점을 포함한 소매점에서의 결제 비중이 약 15%,병원 및 백화점은 각각 10∼15%,숙박,의류 잡화점 및 할인점이 각각 5∼10%를 차지했다.
국적별로 보면 가장 많은 금액을 소비한 미국 관광객은 레스토랑(21%)과 식료품점(5%) 등 음식 관련 업종에서의 결제 금액이 높은 비중을 차지했고,택시 등 교통 이용 비중도 4%대로 다른 국가 대비 높았다.
일본 방한객들은 병원 등 의료서비스(17%) 분야에 특히 많은 돈을 쓰는 것으로 나타났고,우니온베를린소매점(15%)에서의 결제도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반면 식당(11%)과 백화점(8%)에서의 소비는 평균을 하회했다.
중국 본토 방한객들도 소매점(21%)과 백화점(15%),의류잡화점(11%)에서의 소비 비중이 높았다.
작년 3월 애플페이가 출시된 이후 대형 프랜차이즈 매장에 컨택리스 결제 인프라가 도입되면서 할인점,패스트푸드점,우니온베를린식료품점,소매점 등에서 컨택리스 결제도 일어났다.
우니온베를린 경기
:서울중앙지법 신영희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27일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 수수 혐의를 받는 심사위원 주모씨와 뇌물 공여 혐의를 받는 A 건축사무소 대표 김모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한 뒤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우니온베를린,대개는 마크롱 대통령이 최근 강조해왔던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한 유럽국가들의 굳센 응징 의지를 표현한 것으로 받아들이고 있지만, 지역과 정치색에 따라서 반응은 엇갈리고 있다고 AP통신은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