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사요나라 마타이츠카

dlstrmxk - 바텀

NO.1: dlstrmxk rmfoa

퇴원 뒤 집에서 치료와 돌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재가 의료급여 사업’이 내일(1일)부터 전국으로 확대됩니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2019년부터 시범사업으로 운영해온 재가 의료급여 사업을 7월부터 본사업으로 전환해 전국 229개 지역으로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재가 의료급여 사업은 장기간 입원 뒤 퇴원하는 의료급여 수급자에게 의료·돌봄·식사 등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지원 대상은 한 달 이상 장기 입원 중이지만 의료적 필요가 낮아 퇴원 가능한 의료급여 수급자로,dlstrmxk필요도 조사를 통해 결정됩니다.

재가 의료급여 시범사업은 2019년 13개 지역에서 시작해 지난해에는 73개 지역까지 확대해 지금까지 2천 3백여 명이 서비스를 지원 받았습니다.

복지부는 본사업 전환에 맞춰 사업 대상자를‘입·퇴원 반복 환자’까지 확대하고,dlstrmxk1인당 서비스 지원금액의 한도를 월 60만 원에서 72만 원으로 20% 수준 인상하는 등 제도 개선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dlstrmxk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dlstrmxk채널 추가
▷ 네이버,dlstrmxk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dlstrmxk rmfoa

:1%) 등 절반은 공모가 희망 범위 안에서 참여 희망가격을 적어낸 기관 비중이 1%를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dlstrmxk,도교육청은 "1학기 늘봄학교는 초등돌봄전담사, 방과 후 전담사 등 늘봄학교 운영 인력이 배치된 학교를 중심으로 지정했다"며 "2학기엔 도내 모든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늘봄학교 운영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