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로열 앤트워프 fc 대 fc 바르셀로나 라인업
국내 주요 고객사 및 파트너사 참석해
구글 클라우드 및 AI 기술 활용 혁신 사례 공유
[파이낸셜뉴스] "기업의 장기적 성공을 위해서 생성형 인공지능(AI)에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지만,전사적 규모로 도입하기까지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다.구글 클라우드의 목표는 기업이 생성형 AI 기술의 가치를 실현하고 기술에 대한 기대감이 정점에 달한 이 시기를 슬기롭게 헤쳐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있다."
지기성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 사장은 27일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열린‘구글 클라우드 서밋 서울 2024’행사에 앞서 진행된 미디어 브리핑에서 "구글 클라우드는 국내 여러 선도 기업 및 스타트업과 협력해 생성형 AI로 놀라운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이 같이 강조했다.
구글 클라우드는 이날‘구글 클라우드 서밋 서울 2024’행사를 통해 클라우드와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해 국내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를 지원하는 비즈니스 전략과 리더십 비전,로열 앤트워프 fc 대 fc 바르셀로나 라인업제품 혁신을 소개했다.행사에서는 삼성,HD현대,LG AI연구소,엔씨소프트,컬리,카카오헬스케어,로열 앤트워프 fc 대 fc 바르셀로나 라인업코웨이 등 구글 클라우드의 업계 선도적인 기술을 활용해 빠르게 대규모 혁신을 달성한 국내 기업의 실제 성공 사례를 발표했다.
이화영 LG AI연구원 부사장,이경종 엔씨소프트 전무이사 겸 바르코(VARCO) 센터장,이승아 컬리 대표이사,김정섭 HD한국조선해양 AI 연구원은 구글 클라우드 임원진과 함께 기조연설 무대에 올라 구글 클라우드 AI로 비즈니스 환경을 혁신한 경험과 구글의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를 비즈니스에 적용한 과정을 상세히 공유했다.
황희 카카오헬스케어 대표는 “구글 클라우드의 가장 큰 장점은 생성형 AI 발전의 근간을 제공해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이 가장 효과적인 모델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유연한 AI 플랫폼과 개방적인 오픈 모델 생태계를 제공하는 데 있다"며 "구글 클라우드 본사 및 한국 팀과의 빠르고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카카오헬스케어의 기술 비전 실현을 가속화하는 중”이라고 전했다.
버텍스 AI는 세계적인 수준의 인프라를 기반으로 하는 구글 클라우드의 엔터프라이즈 AI 플랫폼으로,고객이 생성형 AI 모델을 검색,맞춤화,증강,배포 및 관리할 수 있는 유일한 통합 플랫폼이다.최신 버전의 제미나이,클로드 3.5 소넷과 같은 파트너사의 모델을 포함해 젬마,라마2,로열 앤트워프 fc 대 fc 바르셀로나 라인업미스트랄 등 유명한 오픈 모델까지 130 개 이상의 모델을 제공한다.
황 대표는 "구글 클라우드의 가장 큰 장점은 굉장히 구글 모델 뿐 아니라 다양한 모델을 제공한단 점"이라며 "유연하기 때문에 테스트할 때도 편하게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지 사장은 “구글 클라우드와 파트너의 혁신을 바탕으로 인프라,칩,모델,데이터 솔루션,AI 도구 전반에서 선택권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새로운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구글 클라우드는 클라우드에 연결된 'AI 에이전트'를 선보이며 생성형 AI로 다양한 산업 분야의 고객 혁신을 지원하겠다는 비전도 발표했다.AI 에이전트는 쇼핑객이 결혼식에 적합한 드레스를 찾을 수 있도록 돕거나 간호사가 근무를 교대하면서 신속하게 환자 정보를 인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이용자의 목표 달성을 돕는다.멀티모달 정보도 이해할 수 있어 동영상과 오디오,텍스트 정보를 함께 처리하고 다양한 입력값을 서로 연결해 최적화할 수 있다.시간에 따른 장기적인 학습도 가능해 각종 거래와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다.
기업은 구글 클라우드의 AI 최적화 인프라,모델 및 플랫폼을 기반으로 에이전트를 구축할 수 있으며,구글 클라우드용 제미나이 및 구글 워크스페이스용 제미나이에서 구글의 자체 에이전트를 활용해 구축할 수 있다.
#구글 #구글클라우드
로열 앤트워프 fc 대 fc 바르셀로나 라인업
:테크핀레이팅스의 기업신용등급제공업 및 기업정보조회업 라이선스 획득은 향후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새로운 금융 서비스로 이어지며 더존뱅크 추진 과정에서 든든한 기초를 다질 것으로 기대된다.
로열 앤트워프 fc 대 fc 바르셀로나 라인업,루이스 CEO는 작년 WP의 적자가 7천700만 달러(1천60억원)로 집계됐다고 지난 달 직원들에게 알리면서 사업 개편 등 구조 조정도 예고한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