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홍상수 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리다
최신 나노기술 동향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나노코리아 2024(NANO KOREA 2024)’가 3일,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막해 5일까지 3일간의 일정을 이어간다.
나노코리아는 나노기술 분야의 최신 연구성과를 교류하고,홍상수 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리다나노기술 분야의 산업화를 촉진하기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2003년부터 공통 개최해 온 행사로,미국의‘테크커넥트월드,일본의‘나노텍재팬’에 이어 세계 3대 나노분야 국제행사로 위상을 높이고 있다.
특히,과학 분야 국제행사에서는 쉽게 찾아보기 힘든 청소년 및 일반인을 위한 무료 과학 프로그램인‘나노코리아 심포지엄 공개강연(NANO KOREA Symposium Public Sessions)’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는 등 나노기술 분야의 대중화에도 앞장서고 있다는 평가다.
해마다 300여 명이 참여하며 나노코리아의 주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공개강연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나노기술 분야에 대한 학습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나노기술 전문가가 복잡하고 어려운 나노기술을 이해하기 쉽고,홍상수 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리다재미있게 설명하는 강연 프로그램을 비롯해 청소년이 과학 분야의 진로를 탐색해 볼 수 있는 청소년 진로 교육,홍상수 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리다과학실험 및 전문 장비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실험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다.
올해는 초등학생을 위한 이동과학관 루체리움 과학스쿨이 추가되는 등 전 연령대를 위한 맞춤형 과학체험 프로그램으로 더욱 다채로운 모습을 선보인다.
한편,홍상수 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리다나노코리아 2024 및 나노코리아 심포지엄 공개강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홍상수 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리다
:지원받은 기업은 향후 10년간 중국 같은 미국이 지정한 '우려국가'에 반도체 설비를 지을 수 없습니다.
홍상수 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리다,이번엔 출근길 지하철서 '면치기'…'곰탕 컵라면' 후루룩 민폐 승객[영상]뉴스 기사(JTBC '사건반장' 갈무리)(서울=뉴스1) 신초롱 기자 = 출근길 지하철에서 비닐장갑을 낀 채 식사하는 여성에 이어 이번에는 컵라면을 먹는 민폐 승객의 모습이 포착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