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퍼블릭 블록 체인
NO.2: 퍼블릭 블록 체인 프라이빗 블록 체인
NO.3: 퍼블릭 블록 체인 종류
NO.4: 퍼블릭 블록 체인 특징
NO.5: 퍼블릭 블록 체인 코인
[앵커]북한과 러시아의 밀착으로 커지는 북핵 위협에 대해,퍼블릭 블록 체인미국 정부가 한미간에 맺은 워싱턴선언으로 충분하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보수 진영에서 나오는 한국 핵무장 논의에 선을 그었습니다.
워싱턴 김필규 특파원입니다.
[기자]
워싱턴 미 외교협회 세미나에 나온 커트 캠벨 미 국무부 부장관에게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회담 이후 한반도 정세를 묻는 질문이 이어졌습니다.
캠벨 부장관은 일단 현재의 억제력으로도 충분하다는 입장을 보였습니다.
[커트 캠벨/미국 국무부 부장관 : 워싱턴선언과 같이 확장 억제를 강화하기 위해 한·미 사이에 마련된 매커니즘이 우리가 지금 대응하는 데 필요한 것들을 제공했다고 생각합니다.]
워싱턴선언 이외의 추가적인 조처는 필요하지 않다는 답변입니다.
지난해 4월 한미 정상들은 미국이 한반도의 확장 억제를 강화하는 대신 한국은 자체 핵무장을 하지 않는다는 합의로 워싱턴 선언을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북러가 밀착하면서 미국 보수진영에선 한국 핵무장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상원 군사위원회 공화당 간사인 로저 위커 의원은 미국의 전술핵무기를 한국에 재배치하는 것을 검토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정부에서 국가안보회의 선임보좌관을 지낸 앨리슨 후커는 "한국이 자체 핵무장을 향해 계속 나아가고 있으며,퍼블릭 블록 체인심화되는 북러 관계가 더 그렇게 내몰고 있다"고 했습니다.
캠벨 부장관은 최근 북러 관계로 인해 여러 나라들이 다른 생각을 하게 됐단 점에 동의한다면서도,퍼블릭 블록 체인현재의 노선을 바꿀 계획은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커트 캠벨/미국 국무부 부장관 : 미국은 동북아 국가들,퍼블릭 블록 체인특히 일본과 한국에 대한 확장 억제 공약의 강점을 강조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북한과 러시아라는 변수가 커질수록 한국의 핵무장 이슈는 대선을 앞둔 미 정치권에서 계속 논의가 이어질 수밖에 없어 보입니다.
퍼블릭 블록 체인 프라이빗 블록 체인
:[연합]지난 8월 한 차례 희망퇴직 신청을 받은 신한은행은 연말 희망퇴직 조건을 지난 8월(9~36개월분)과 비교해 줄어든 7~31개월분으로 정했다.
퍼블릭 블록 체인,진흥원은 이번 작품 연재 이후 영문 번역본을 제작 배포해 우리의 역사·문화, 지역 가치를 세계에 알릴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