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배구라이브스코어

한신종합정보 - 필리핀 생활 바카라

NO.1: 한신종합정보

NO.2: 한신대 한신종합정보

25일 중국 네이멍구 착륙장에 귀환한 달 탐사선 '창어 6호' [CCTV 캡처]
25일 중국 네이멍구 착륙장에 귀환한 달 탐사선 '창어 6호' [CCTV 캡처]
세계 최초로 달 뒷면 샘플을 채취한 중국 우주탐사선 '창어 6호'가 53일 동안의 임무를 마치고 지구로 복귀했습니다.

중국 CCTV는 생중계를 통해 창어 6호가 현지시간 25일 오후 2시 7분 쯤 중국 북부 네이멍구자치구 쓰쯔왕기 착륙장에 착륙했다고 보도했습니다.

CCTV는 "창어 6호 귀환선은 25일 네이멍구 쓰쯔왕기의 예정 구역에 정확히 착륙했고 정상 작동했다"며 "달 탐사 프로젝트 창어 6호의 임무가 원만한 성공을 거뒀고 세계 최초로 달 뒷면 샘플을 채취해 귀환했음을 보여준다"고 전했습니다.

창어 6호는 달 뒷면 토양·암석 등 2㎏의 샘플 채취를 목표로 지난달 3일 발사된 뒤 약 한 달 만인 이달 2일 목표 지점인 달 뒷면 '남극-에이킨 분지'에 착륙했습니다.

중국 국가항천국에 따르면 이후 창어 6호는 2~3일 해당 분지에서 토양 샘플을 채취·밀봉했고 달 뒷면을 촬영하는 등 표면 탐사에 나섰습니다.

미리 싣고간 중국 국기 오성홍기를 달 뒷면에서 펼치기도 했습니다.

창어 6호가 가져온 달 뒷면 토양·암석 샘플은 과학자들이 달의 기원·구조를 파악하는 연구 자료로 활용됩니다.

미국과 러시아 등에 비해 출발은 늦었지만 2010년대 이후 달 탐사 분야에서는 가장 앞서나가는 국가로 꼽히는 중국은 2030년까지 유인 우주선을 달에 보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미국은 오는 11월 유인 달 탐사선 '아르테미스 2호' 발사 계획을 내놓으며 미·중 달 탐사 경쟁 본격화도 예고한 상태입니다.

한신종합정보

:카이스트 학생·교직원 "입틀막, 인권침해"…경호처 고발도뉴스 기사한국과학기술원(카이스트·KAIST) 학생·교직원 4456명이 윤석열 대통령이 참여한 학위수여식에서 항의하던 졸업생이 끌려 나간 사태에 관해 “명백한 인권침해”라면서 공개 반발하고 나섰다.

한신종합정보,조만간 한국에도 등장하지 않을까 싶다2018년 일본 국회 본회의에서 가결된 민법 개정안은 유산 상속 조항이 대폭 개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