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데포르티보
NO.2: 데포르티보 알라베스
NO.3: 데포르티보파스토
NO.4: 데포르티보 사프리사
NO.5: 데포르티보 마드린
NO.6: 데포르티보 모론
NO.7: 데포르티보 리에스트라
NO.8: 데포르티보칼리
NO.9: 데포르티보 톨루카 fc
NO.10: 데포르티보 마이푸
전남특별자치도 설치와 인구 대전환 계획 등 발표
이와 함께 민선 8기 후반기 비전과 정체성을 담은 브랜드(BI)를‘OK,데포르티보Now Jeonnam’으로 정하고,미래세대에 물려줄 새로운 청사진 전남특별자치도 설치 등을 중점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랜드 전남 10대 프로젝트 주요 내용은 ▲전남특별자치도 설치와 함께 ▲미래 신성장축 신(新)바람 전남 ▲인구 대전환 전남 프로젝트 ▲남도 케이(K)-컬처 전남 ▲에너지수도 전남 ▲기업이 몰려오는 기회의 땅 전남 도약 ▲글로벌 브랜드 생명산업 전남 ▲미래로 뻗어가는 SOC 전남 ▲따뜻한 행복공동체 전남 ▲안전 일번지 전남 등이다.
전남도는 지방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특단의 대책으로‘전남특별자치도’를 설치해 에너지와 관광,데포르티보농어업,데포르티보첨단산업 등 전남의 비교우위 산업에 맞춤형 권한 특례를 부여 차별화된 지방자치 모델을 만들 방침이다.
또 미래세대 기반을 조성하는‘미래 신성장축 신(新)바람 전남’프로젝트를 통해 남해안 개발사업을 원스톱으로 추진할‘남해안 종합개발청’을 신설할 계획이다.
전남도-시군 출생수당 지급과 취·창업 청년을 위한 100억 원 규모의 청년희망펀드 신규 조성,데포르티보이민·외국인 종합지원센터 설치 등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인구 대전환 전남’프로젝트도 본격 가동한다.
‘남도 케이(K)-컬처 전남’세일즈를 위해 전남 세계관광문화대전으로 로컬콘텐츠의 세계화에 나서고,데포르티보향토음식진흥원 건립과 2025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로 남도음식의 글로벌산업화도 추진한다.
‘대한민국‘에너지수도 전남’프로젝트를 통해 분산에너지 특화지역을 지정하고 전남산 신재생에너지를 필요로 하는 글로벌 기업을 대대적으로 유치할 계획도 마련했다.
또‘기업이 몰려오는 기회의 땅 전남’으로 도약하기 위해 이차전지와 바이오산업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을 추진하고‘글로벌 브랜드 생명산업 전남’을 위해 인공지능(AI) 첨단 농축산업 융복합 밸리 조성에도 나선다.
‘미래로 뻗어가는 SOC 전남’실현을 위해 영암~광주 미래형 초고속도로와 고흥~광주 우주고속도로 등 국가계획 반영과 전라선 고속철도 전 노선을 신설 방식 추진,데포르티보무안국제공항 활성화를 위한 편의시설 확충과 광주 민간·군 공항 통합 방안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이밖에‘따뜻한 행복공동체 전남’프로젝트로 노인과 장애인들을 위한 일자리와 의료 지원체계를 확대하고 도민이 안심하는‘안전 일번지 전남’을 위해 재해취약지역 정비와 재난 예방 실시간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민생안정에도 행정력을 집중해 788억 원 규모의 민생자금을 긴급 투입할 계획이다.
데포르티보 사프리사
:수익성 제고에만 중점을 둔 채 대체투자 리스크관리 모범규준을 제대로 이행하지 않는 등 투자리스크 관리에 소홀한 보험사는 엄중 조치한다는 계획이다.
데포르티보,공사는 2021년 제주조각공원으로부터 이 조각상을 비롯해 10여점의 조각품을 무상으로 빌려 전시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