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월드컵 현황
NO.2: 월드컵 예선 현황
“새로운 기술과 비즈니스 혁명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 혁신이 필수입니다.”
박윤지 클라이온 대표는 제3회 'C-클라우드 2024'에서 '디지털전환(DX) : 클라우드 네이티브·AI 혁신'을 주제로 강연했다.
그는 기업이 생존하기 위해서는 디지털전환이 필수이고,그 핵심 요소는 클라우드 네이티브와 AI 혁신이라고 짚었다.
박 대표는 “클라우드 네이티브는 기업 경쟁력을 책임지는 애플리케이션의 유연성과 확장성,고가용성 등 효율과 효과를 높이는데 직접 영향을 미치는 설계,월드컵 현황개발,배포,운영 개념과 기술”이라면서 “클라우드 컴퓨팅 장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정보시스템 분석,월드컵 현황설계,구현,이를 실행하는 환경으로 요약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클라우드 네이티브를 성공적으로 실현하기 위해서는 개발자 포털과 데브옵스(DevOps) 플랫폼,컨테이너 플랫폼,데이터 플랫폼 등 도입이 필요하다”면서 “클라이온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 전문 기업으로서 고객이 비즈니스 혁신과 효율성을 극대화하도록 경험과 노하우를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생성형 AI 도입을 통한 AI 혁신 중요성도 강조했다.박 대표는 “골드만삭스는 향후 10년간 생성형 AI가 9200조원에 이르는 시장을 창출할 것으로 전망했다”면서 “산업부문별로 생성형 AI가 업무 활동에 미치는 영향은 커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멀티모달 등이 적용된 AI 기술이 데이터 분석 및 코드 개발과 고객 상담,생체 데이터 기반 건강관리,대화를 통한 공감,개인정보에 기반한 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실행,다국어 서비스 등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생산성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고 짚었다.
박 대표는 “클라우드와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통합 클라우드 서비스 선도 기업으로서 고객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가는 것이 미션”이라면서 “고객 디지털전환을 성공적으로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