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리즈 유나이티드 대 레스터 시티 라인업
NO.2: 리즈 유나이티드 대 레스터 시티 순위
NO.3: 리즈 유나이티드 대 레스터 시티 통계
NO.4: 리즈 유나이티드 대 레스터 시티
NO.5: 리즈 유나이티드 대 레스터 시티 타임라인
NO.6: 리즈 유나이티드 대 레스터 시티 경기
NO.7: 리즈 유나이티드 대 레스터 시티 선수 평가
애플-오픈AI의 챗GPT 파트너십에 별도 금전 거래 없어
수억대 애플 기기에 챗GPT 이식…유료 전환으로 장기 이익 모색
14일 나인투파이브맥 등 외신에 따르면 애플이 올해 세계개발자회의(WWDC24)에서 공식화 한 오픈AI와의 파트너십에서 양사 간 금전 거래는 따로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은 지난 10일(현지시각) WWDC24에서 첫 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를 발표했다.애플 인텔리전스가 도입되면 아이폰,아이패드,맥 등 애플 기기에서 AI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특히 애플과 오픈AI와 손을 잡으면서 음성 비서 '시리(Siri)'에서 챗GPT에 직접 접속할 수 있게 된다.
특히 단순한 버전의 챗GPT가 아니라 진짜 사람처럼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한 최신형 'GPT-4o'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시리와 챗GPT가 통합되면서 시리가 대답하기 어려운 질문을 할 경우에는 챗GPT가 시리 대신 답변을 해줄 수도 있다.
애플은 계정을 생성하지 않고도 챗GPT에 무료로 액세스할 수 있으며,리즈 유나이티드 대 레스터 시티기존 챗GPT 구독자라면 계정을 연결해 애플 기기에서 바로 유료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애플과 오픈AI의 구체적인 거래 조건은 알려지지 않았으나,애플이 챗GPT를 이용하는 대가로 오픈AI에 금전적 대가를 주진 않는다는 것이다.아직 자체 AI 및 LLM(거대언어모델)을 개발하지 못한 애플이 고성능 AI 챗봇을 이용할 수 있음에도 돈을 내지 않는 셈이다.
특히 업계에서는 이들 양사의 파트너십이 초기에는 양쪽 모두에 의미 있는 수익을 창출할 가능성은 크지 않고,리즈 유나이티드 대 레스터 시티되려 오픈AI가 높은 초기 비용을 지출할 수도 있다고 보고 있다.챗GPT 운영에는 마이크로소프트(MS)의 애저 클라우드 시스템이 활용되는데,리즈 유나이티드 대 레스터 시티애플 기기에 챗GPT가 탑재되며 사용자가 늘어나면 관련 비용이 더 늘어나기 때문이다.
다만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오픈AI가 장기적으로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게 애플의 판단이다.오히려 계약금과 같은 단순한 금전적 지불보다 오픈 AI가 더 큰 가치를 얻을 수도 있다는 것이다.
이는 애플 기기에서 챗GPT를 무료로 제공하지만 더 많은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 유료 계정에 가입하는 이용자들이 늘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애플 기기 이용자가 전세계에서 수억명 이상에 달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챗GPT 유료 이용자 규모가 기대 이상으로 증가할 수 있다.
애플의 입장에서도 이번 파트너십이 장기적으로 수익 확대로 이어질 수 있다.애플 기기 이용자들이 챗GPTP 유료 계정에 가입할 경우 모바일 결제를 이용하게 되는데,이때 앱스토어 등 애플 결제 시스템을 이용하면 최대 30%의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기 때문이다.오픈AI는 더 많은 기능을 쓸 수 있는 유료 챗GPT를 월 20달러의 구독 시스템으로 제공하고 있다.
한편 애플은 오픈AI 외에도 구글,리즈 유나이티드 대 레스터 시티앤스로픽 등 다른 AI 개발사와도 파트너십 체결을 협의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애플의 최종 목표는 현재 웹브라우저,리즈 유나이티드 대 레스터 시티검색엔진 등과 유사하게 자사 기기 이용자들이 선택할 수 있는 더 넓은 범위의 AI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처럼 애플은 다양한 AI 파트너사와 손을 잡고,이후 애플 플랫폼에서 AI 챗봇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파트너사와 수익을 공유하는 전략을 꾀할 전망이다.
리즈 유나이티드 대 레스터 시티 선수 평가
:이 자리에 르네 하스 Arm CEO(최고경영자), 빌 은 AMD 기업담당 부사장이 각각 연사로 나오는 점에 비춰볼 때 삼성전자의 GAA(게이트올어라운드) 공정 관련 새로운 협력 방안이 공개될 가능성이 있다.
리즈 유나이티드 대 레스터 시티,상봉동에서 태어나 면목동에서 초등학교를, 중화동에서 중학교를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