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프리미어리그 0405
NO.2: 0405 프리미어리그 순위
경기경제청은 26일 평택 경기경제자유구역 8층 회의실에서 ㈜진성에스앤피,프리미어리그 0405고려항업(주),㈜진용엔지니어링,㈜세아에스에이,프리미어리그 0405평택시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투자 규모는 산업시설용지 1만2132평,총 890억 원 규모이다.
경기경제청은 이번 협약을 통해 △235명 고용 효과 △지역경제 활성화 △소재·부품·장비 기업 유치를 통한 강소기업 육성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투자 기업인 ㈜진성에스앤피는 표면처리분야 뿌리기술 전문기업이자 소재부품 전문기업으로 이번에 포승(BIX)지구에 첨단자동화 생산시설을 조성해 물류비와 생산원가 절감을 통한 경쟁력을 확보하게 될 전망이다.
고려항업(주)은 미국,독일 등 해외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디스플레이 특수유리를 자체 연구·개발해 국산화한 기술기업으로 관련 제조시설을 건립할 예정이다.㈜진용엔지니어링과 ㈜세아에스에이는 각각 2차전지 핵심소재,바이오의약필름 등의 장비 제조와 자동화시스템 솔루션 제조시설을 평택 포승지구(BIX)에 설립하게 된다.
최원용 경기경제청장은 “대내외 경제 여건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포승(BIX)지구에 투자를 결정해 주신 4개 기업에 감사하다”며,“입주기업들이 경자구역에서 사업을 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 포승(BIX)지구는 총 204만㎡(62만 평) 면적에 산업시설용지 78만㎡,프리미어리그 0405물류시설용지 55만㎡를 비롯해 주거시설 및 근린생활시설과 기타 지원시설을 갖췄다.
사업지구 5㎞ 이내에 아산국가산업단지,포승2일반산업단지,경기경제자유구역 평택 현덕지구 등이 인접해 있다.2024년 연내 서부내륙고속도로 포승IC와 서해선 복선전철(안중역)이 개통 예정됨에 따라 교통여건 개선 등 지속적인 인프라 구축이 이뤄지고 있다.
경제자유구역청은 포승(BIX)지구 내 외투기업 전용 임대부지 2만 4000평을 국내외 기업이 모두 분양받을 수 있도록 행정절차를 추진하고 있어,연내 국내 기업에도 입주 기회가 열릴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