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납땜슬리브
이슬람 최고 성지인 사우디아라비아 메카와 메디나 정기 성지순례(하지) 도중 요르단 시민 14명이 사망했다고 요르단 국영 뉴스 통신사인 페트라(PETRA)가 현지 시각 16일 보도했습니다.
요르단 외무부 영사국은 성명을 통해 하지 도중 14명의 자국민이 사망했으며,납땜슬리브17명이 실종됐다고 밝혔습니다.
사망과 실종 경위는 아직 구체적으로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영사국장인 수피안 쿠다흐 대사는 “사망자의 시신 매장 또는 운구 문제를 사우디 당국과 협조에 가능한 빨리 처리할 예정”이라며 “실종자 수색 관련 후속 조처가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매년 이슬람력 12월 7∼12일 치러지는 하지는 무슬림이 반드시 행해야 할 5대 의무 중 하나로 가장 성스러운 종교의식입니다.
한정된 장소에 많은 사람이 몰리면서 대규모 압사 참사가 벌어지기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 최근 수년간 하지 기간이 여름과 겹치면서 45도를 오르내리는 폭염으로 심혈관 질환,납땜슬리브열사병 등으로 숨진 사례도 보고되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납땜슬리브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납땜슬리브채널 추가
▷ 네이버,납땜슬리브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납땜슬리브
:대한축구협회는 15일 오전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2024년도 제1차 국가대표전력강화위원회를 개최했다.
납땜슬리브,정부는 보건의료 재난 위기 경보를 최고 단계인 '심각' 단계로 상향하고, 의사 집단행동에 대한 컨트롤 타워를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에서 국무총리 주재 회의체인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로 격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