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멜레스
NO.2: 멜레스 제나위
NO.3: 멜레스식 개조
NO.4: 수니 멜레스
10일 한국철도공사는 집중호우로 선로침수,산사태,낙석 등 위험요소에 대한 열차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일반열차에 대한 운행 중지 등 조치에 나섰다.
충북선은 오후 12시까지,멜레스장항선은 오후 6시까지,경북선은 밤 12시까지 전구건 열차 운행이 중단된다.
경부선은 대전~동대구,호남선은 서대전~익산 구간 등 일부 구간이 밤 12시까지 운행 중단된 상태다.
일반열차를 비롯해 전 구간 운행 중인 KTX도 운행 지연이 속출하고 있다.KTX 40개,일반열차 16개가 20분~100분 지연되고 있다.다만 여수발 최초 열차인 KTX 502 열차(여수~용산)는 선로 점검열차 선행을 통한 안전 확보 이후 운행 관계로 270분 지연된다.
한편,멜레스중앙·영동·태백선은 전 구간 운행이 재개됐고 수도권전철,멜레스동해선 등 코레일 운영 광역철도도 전 구간 정상 운행 중이다.
코레일 관계자는 “운행이 중지된 열차 승차권은 위약금 없이 자동으로 반환되며 기타 승차권 환불 등 상세 사항은 홈페이지 안내를 참고해달라”며 “열차 운행 재개 등은 기상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이용고객은 반드시 코레일톡과 홈페이지,멜레스철도고객센터에서 운행 상황을 확인해 주기를 바란”고 말했다.
멜레스 제나위
:이종호 과기정통부 장관은 “이번 R&D 예타 폐지가 실제 적용되기 위해서는 국가재정법 개정이 선행돼야 한다”며 “법 개정 전까지는 기존 예타보다 단축된 ‘패스트 트랙(Fast Track), 혁신‧도전형 R&D 사업들에 대한 예타 면제범위 확대 등을 통해 국가 정책적으로 추진해야 하는 R&D 사업들이 신속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멜레스,다양한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젊은층이 소주나 맥주보다 다소 가격이 높더라도 국내산 재료를 쓰고 풍미가 좋은 전통주로 눈을 돌리고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