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millenium

소프트볼 야구|【강남파티】

NO.1: 소프트볼 야구 차이점

NO.2: 소프트볼 야구

NO.3: 소프트볼 야구 협회

NO.4: 경기도 야구 소프트볼 협회

NO.5: 서울시 야구 소프트볼 협회

NO.6: 부산 광역시 야구 소프트볼 협회

NO.7: 군산시 야구 소프트볼 협회

NO.8: 전주시 야구 소프트볼 협회

NO.9: 광명시 야구 소프트볼 협회

NO.10: 부천시 야구 소프트볼 협회

[앵커] 

내년도 최저임금이 시간당 1만 30원으로 결정됐습니다. 

제도가 도입된 후 37년 만에 처음으로 1만 원을 넘어섰는데 반응은 엇갈립니다. 

이정민 기자,소프트볼 야구우여곡절 끝에 결국 최저임금이 1만 원을 넘기게 됐죠? 

[기자] 

내년도 최저임금 1만 30원으로 올해보다 170원 많습니다. 

지난 1988년 최저임금 제도 도입 후 처음으로 1만 원 시대를 열었는데요. 

주 52시간 일한다고 할 때 월급으로는 209만 6천270원입니다. 

어제(11일) 오후 시작돼 오늘(12일) 새벽까지 이어진 최저임금위원회 회의에서 사용자위원과 근로자위원 측은 4차 수정안까지 내며 격차를 900원까지 좁혔습니다. 

결국 공익위원이 1만 원에서 1만 290원 사이의 심의촉진 구간을 제시했고,소프트볼 야구양측은 각각 1만 30원과 1만 120원으로 최종안을 내놨습니다. 

최종안을 표결에 부친 결과,소프트볼 야구14:9로 경영계 안이 최저임금으로 결정됐습니다. 

[앵커] 

올해도 논란 끝에 최저임금이 결정됐는데 반응은 엇갈리죠? 

[기자] 

중소기업·소상공인들은 "다섯 자릿수인 1만 원대로 오른 건 차이가 크다"며 특히 취약 소상공인에겐 큰 충격이 될 거라고 우려했습니다. 

논의 과정에 참여했던 민주노총은 졸속 결정이라며 수용을 거부했고,소프트볼 야구한국노총은 "제한된 조건 속에서 결정된 시급"이라며 "아쉬운 결정임을 받아들인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인재 최저임금위원장은 "노사공이 모두 만족하는 합의를 끌어내지 못해 상당히 아쉽다"며 "고용노동부를 중심으로 결정 시스템 개편에 대한 논의와 후속 조치가 있길 바란다"라고 밝혔습니다. 

SBS Biz 이정민입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9pghjn

광명시 야구 소프트볼 협회

:변액보험 인기가 없어지면서 변액보험 내 펀드에 투자되는 자금 규모도 쪼그라든 것이다.

소프트볼 야구,[사진=MBC '전지적 참견 시점' 제공]Copyright ⓒ 비하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