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호주 수 로또
밀양박씨 공간공 무덤에서 사라진 묘지석.국가유산청 제공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에 있는 밀양박씨 공간공 무덤의 묘지석 10점이 사라졌다.
국가유산청은 묘지의 소유자인 밀양박씨 공간공종회가 양주시청에 도굴 사실을 신고했고,이를 국가유산청 누리집 내 '도난 국가유산 정보'에 올렸다고 24일 밝혔다.
무덤의 주인은 박건과 부인 전주최씨이다.박건(朴楗·1434~1509)과 부인 전주최씨 두 묘는 임진왜란 이전에 조성 됐고,호주 수 로또도굴당한 묘지석(10점)의 형태는 백자판으로,호주 수 로또희소가치가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박건 묘지석 5매는 필자로 장인하고 상태가 양호했고,호주 수 로또부인 최씨 묘지석 5매는 음각으로 새겨 자체가 정교했다는 기록이 있다.
공종회는 지난 4월 6일 친족들과 묘지석을 문화유산으로 재등록하고자 발굴 작업을 하던 중 묘지석 10점 모두가 도굴된 사실을 확인했다.
국가유산청에 따르면 공종회는 1977년쯤 묘역 개장공사 중 묘지석 10점을 발견해 30년 이상 종중 재실에 보관했다.각 묘지석을 모두 사진 촬영했고,호주 수 로또분실의 염려로 2011년 4월쯤 봉분 앞을 파서 당시 제작한 석함과 함께 매장했다.
호주 수 로또
:ⓒ연합뉴스[데일리안 = 김인희 기자] 군기 훈련(얼차려)을 받다가 숨진 훈련병 사건에 대해 국가인권위원회(인권위)가 현장 조사에 나섰다.
호주 수 로또,그래서 그 가운데 절반을 달라, 이렇게 얘기했는데 그 절반에 해당되는 부분들이 대부분 주식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