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크로나

울파워 - krslotID=2024-12-12%2Fczwtpw.html

NO.1: 울파워

NO.2: 울파워 디시

NO.3: 울파워 크루넥

NO.4: 울파워 내의

NO.5: 울파워셋세미정

NO.6: 울파워 양말



[앵커]

요즘 서울 여의도 일대를 지나가다 보면 거대한 달 모양의 기구가 떠 있는 걸 보셨을 겁니다.

직접 타고 올라가 도심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서울달'이라고 하는데요.

정식 운행 전 저희 취재진이 직접 탑승해봤습니다.

김민혁 기자입니다.

[리포트]

어둠이 내려앉은 서울 여의도공원 한복판.

화려한 도심 야경을 배경으로 보름달처럼 둥그런 기구가 두둥실 떠오릅니다.

서울의 새 관광명소로 등장한 지름 22m의 거대한 탑승형 기구,'서울달'입니다.

[박성민/서울시 강남구 : "굉장히 신기하게 봤고,지나다니면서도 눈길이 계속 가더라고요."]

달이라고 해서 낮에 아름답지 않은 건 아닙니다.

["이제 막 탑승해서 위로 올라가고 있습니다."]

지금 저는 최대 높이인 130m까지 올라와 있습니다.

제 옆으로 보시면,여의도의 고층 건물들이 저희보다 아래에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강과 국회의사당,울파워마포대교에 저 멀리 김포까지 뻥 뚫린 풍경이 펼쳐집니다.

최대 30명을 태우고 상공에 머무르는 시간은 약 7분,오르내리는데는 3,울파워4분 정도 걸립니다.

서울달은 헬륨의 부력을 이용해 뜨는 가스 기구인데,안전을 위해 지면과는 케이블로 연결돼 있습니다.

유럽과 미국 등 국제 안전규정에 맞춰 제작됐다는 게 서울시 설명입니다.

[김영환/서울시 관광체육국장 : "(열기구와는 다르게) 프로판 가스가 아니라서 타지도 않고,울파워버너가 없어서 열이 전혀 발생하지 않습니다.안전성은 이미 세계적으로 검증이 되어있고…."]

운행 시간은 정오부터 밤 10시까지,울파워이용 가격은 성인 기준으로 2만 5천 원 선에 책정될 전망입니다.

빌딩 숲 사이로 떠오른 서울의 두 번째 달,시범운영을 거쳐 8월 말 정식 운행에 들어갈 계획입니다.

KBS 뉴스 김민혁입니다.

촬영기자:김형준/영상편집:강정희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울파워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채널 추가
▷ 네이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울파워 내의

:[테크따라잡기]정유·배터리 '스마트 팩토리' 박차생산성·효율성 극대화 노린다…기술 수출도 염두 /그래픽=비즈워치최근 인공지능 전환(AX)과 디지털 전환(DX)이 산업계를 관통하고 있습니다.

울파워,[사진=뉴시스]AP통신 등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2일(현지시간) 미시간과 미주리, 아이다호주의 연승을 자축하며 "이제 '슈퍼 화요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