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내일 양구 날씨
NO.2: 강원도 양구 내일 날씨
뇌 구조 특성상 항암치료는 제한적일 수밖에 없어···양성 뇌종양은 완치,교모세포종 5년 생존율은 20%대지만 다른 악성 뇌암은 5년 생존율 40~50% 이상‘뇌종양’은 우리 몸을 관장하는 뇌,두개골 내에 생기는 모든 종양을 일컫습니다.머릿속 침묵의 파괴자라고도 불리는 뇌종양은 불치병이라는 인식이 강한데요.뇌종양 진단과 치료에 대해 칠곡경북대학교병원 신경외과 전문의 박기수 교수와 알아봅니다.
[이동훈 MC]
다음으로는 항암 치료에 대해서 이야기를 듣고자 하는데,내일 양구 날씨항암 치료 같은 경우에는 뇌종양에 있어서는 효과가 좀 제한적이라는 말들도 있던데요.어떤 내용입니까?
[박기수 교수]
이 그림을 보시면,내일 양구 날씨중간의 영역이 뇌이고 아래에 있는 빨간 곳이 혈관이고,내일 양구 날씨오른쪽 바깥쪽에 있는 물이 있는 공간이 뇌척수액이 있는 뇌실 부위입니다. 모든 장기는 혈관들에 구멍이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혈관 안 입자들이 자연스럽게 확산을 통해 밖으로 나가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뇌는 그렇게 하면 뇌 조직 안에 있는 세포들이 다 망가지기 때문에,내일 양구 날씨선택적으로 교세포가 흡수한 형태로 영양분을 공급받습니다.그렇기 때문에 혈관과 혈액을 통한 항암치료는 제한적일 수밖에 없고,내일 양구 날씨또한 뇌에 특화된 항암치료가 몇 개 안 되는 이유는 이 혈관을 자연스럽게 투과할 수 있거나 선택적으로 교세포들이 흡수하도록 유도할 수 있는 항암제가 제한되기 때문이고요.
반대로 뇌척수액에 항암제를 주입하는 방법도 있지만 그 또한 이 장벽 때문에 교통이 잘되지 않습니다.그래서 항암치료 약물이 다른 암들에 비해 많이 개발되어 있지도 못하고,뇌종양 자체의 발생 비율이 다른 암들에 비해서 그렇게 높지 않기 때문에 전 세계 다국적 제약회사들이 뇌종양에 대한 항암제를 그렇게 많이 개발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테모졸로마이드,내일 양구 날씨베바시주맙,이리노테칸 같은 종양을 죽이거나 줄일 수 있는 항암제나 표적치료제들이 비교적 뇌종양에 효과가 입증이 잘 되어 있습니다.
[윤윤선 MC]
5년 생존율이라고 하죠.이 성적은 어느 정도 나오고 있습니까?
[박기수 교수]
가장 안 좋은 악성 뇌암인 교모세포종은 5년 생존율이 20%가 안 되고요.그다음에 평균 여명이 15개월이라고 보통 이야기하는데 그것 또한 조금씩 길어지고 있기 때문에 너무 안 좋은 쪽으로 생각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이동훈 MC]
교모세포종 외에는 어떨까요?
[박기수 교수]
양성 뇌종양은 완치가 됩니다.그리고 악성 뇌암 중에서도 방사선·항암치료를 하게 되면 5년 생존율이 40~50% 이상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구성 이지민)
강원도 양구 내일 날씨
:LTD)을 최초 설립하고 본격적으로 베트남 시장에 진출했다.
내일 양구 날씨,겁에 질린 최규하, 전두환의 The Day 1980년 3월 1일 전두환 보안사령관(오른쪽)이 청와대에서 최규하 대통령(가운데)에게 중장 진급 신고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