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스크린 채널 편성표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지난 4월 17일 도내 소방서에 위험물안전관리법상 제3류 자연발화성물질 및 금수성물질 취급 시설에 대한 화재예방컨설팅을 하라고 주문했습니다.
이에 화성소방서 남양119안전센터는 같은 달 24일부터 관내 3류 위험물 취급 시설 3곳에 대한 화재예방컨설팅을 진행했습니다.
3곳 가운데 아리셀 공장에는 이번 화재가 발생하기 불과 19일 전인 지난 5일 방문해 화재예방컨설팅을 했습니다.
당시 남양119안전센터장을 포함해 4명이 방문해 아리셀 공장 안전관리 담당 직원 3명을 대상으로 대피 등 비상대응 방법을 설명하고 3류 위험물의 특성 설명,위험물 사고 사례 소개 등을 했습니다.
또 리튬을 보관한 옥내 저장소를 둘러보며 위험물 보관 사항과 허가 사항을 확인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앞서 소방당국은 아리셀에서 불이 날 경우 인명피해가 발생할 가능성을 경고하기도 했습니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의원실이 화성소방서로부터 확보해 공개한‘소방 활동 자료조사서’를 보면 남양119안전센터는 지난 3월 28일 아리셀 공장의 소방 여건을 조사했습니다.
소방당국은 조사서에 이번 화재가 발생한 3동에 대해‘다수 인명피해 발생 우려 지역’항목에‘3동 제품 생산라인 급격한 연소로 인한 인명피해 우려 있음’이라고 기재했습니다.
또‘연소 확대 요인’항목에‘사업장 내 11개 동 건물 위치,상황 발생 시 급격한 연소로 인한 연소 확대 우려 있음’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이번 화재가 아리셀 공장 3동 2층에서 시작된 것을 비춰 볼 때,소방당국이 이미 사고 우려와 대규모 인명피해 가능성을 지적한 셈입니다.
경찰과 고용노동부는 아리셀 박순관 대표와 총괄본부장,스크린 채널 편성표안전 분야 담당자,인력파견 업체 관계자 등 5명을 업무상 과실치사상,스크린 채널 편성표중대재해처벌법 위반 등의 혐의로 입건하고 이들을 출국금지 조치한 상태입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채널 추가
▷ 네이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스크린 채널 편성표
:그게 법적으로 반지하가 나중에 양성화됐는데 양성화되는 조건이 햇빛이 얼마라도 들어야 된다는 게 조건이에요.
스크린 채널 편성표,(사진=이유림 기자) 22일 한국은행이 발간한 ‘2월 생산자물가지수’에 따르면 지난달 생산자물가는 전월비 0.